증권 증권일반

레드로버, 3D입체 영상 장비 관련 특허 2건 취득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6.28 14:10

수정 2012.06.28 14:10

글로벌 콘텐츠 전문기업인 레드로버(www.redrover.co.kr, 대표 하회진)는 3D입체 영상 장비와 관련된 '카메라 정렬장치가 구비된 입체 카메라 리그'와 '입체영상 프로젝터 및 입체 영상 프로젝터용 광 컨버팅 장치'에 대한 특허 2건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취득한 특허인 '카메라 정렬장치가 구비된 입체 카메라 리그'는 카메라의 위치를 조절해 좌안 영상 및 우안 영상간의 정밀한 영상정렬 (image align)을 수행 할 수 있는 카메라 정렬 장치가 구비된 입체 카메라 리그 시스템이다.

기존의 3D 카메라 리그 시스템 보다 3D 입체 카메라의 피칭 회동 각도, 정밀한 영상정렬과 상하이동 거리를 쉽게 인지할 수 있어 제작 기간과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개선한 것이다.

'입체영상 프로젝터 및 입체 영상 프로젝터용 광 컨버팅 장치'는 한대의 프로젝터를 이용해 서로 다른 편광을 갖는 좌안 영상 및 우안 영상을 편광 스크린에 확대 투영, 편광안경을 통해 입체영상을 관찰할 수 있게 하는 입체 영상 프로젝터 및 컨버팅 장치에 관한 특허이다.

하나의 콘트롤러에 2개의 DLP(Digital Light Processing,디지털광원처리)를 채택하는 편광광학 방식으로 저렴한 편광 안경을 사용하면서도 고해상도 구현이 가능하다.

레드로버의 김정회 연구소장은 "차별화된 3D입체 기술 경쟁력으로 하이퀄러티의 3D 입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미국 헐리우드의 3D 영상 제작이 늘어남에 따라, 3D 입체 카메라 리그 시스템 의 수요도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헐리우드 렌탈 비즈니스 사업에 본격 진출하여 매출 증대에 노력 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레드로버는 주식유통물량의 확대를 위해 100%무상증자(보통주 1주당 1주의 신주배정)를 진행하고 있다.
무상증자 권리락은 7월 17일이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