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좁쌀여드름 놔두면 흉터있는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된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11.06 11:08

수정 2012.11.06 11:08

좁쌀여드름 놔두면 흉터있는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된다

환절기가 되면 우리 피부에도 적신호가 켜진다. 평소에 건강했던 피부도 신체리듬이 깨지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된다. 트러블의 초기 단계인 좁쌀여드름이라고 해서 좁쌀여드름치료를 받지 않고 방관하게 되면 피부과를 찾아 큰돈을 쓰게 된다.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을 대구피부과, 동성로피부과 등 지역별로 유명한 피부과를 찾게 된다.

좁쌀여드름은 초기 단계이지만 소홀한 여드름관리법 때문에 성인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다.


특히나 성인여드름관리는 쉽지 않아서 잘못된 성인여드름관리법으로 인해 그 후유증 또한 오래 앓게 된다. 성인여드름의 경우는 피부재생 주기가 더뎌 여드름치료 또한 느릴 수 밖에 없다. 만일 성인여드름이 나기 시작 했다면 여드름치료에 집중해야 한다.

좁쌀여드름은 면포성 여드름 이라고도 불린다. 모공이 막히거나 각질이 쌓여서 과도하게 생산된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에 남아 있는 상태를 말한다. 모공입구가 막혀 손으로도 쉽게 제거할 수가 없어 특별한 여드름관리법이 필요한 피부 질환이다.

▶그렇다면 좁쌀여드름없애는법은 무엇이 있을까?

첫 번째로 여드름치료를 위패 막인 모공의 입구를 열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세안 전 스팀타올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 둔 상태에서 세안해주자.

두 번째로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을 제거 해주자. 각질제거 시 자극이 되는 스크럽제는 피해주는 것이 좋다. 최소한의 자극을 각질을 제거해주는 여드름타올과 같은 훼이스클리너로 세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드름타올은 각질을 제거해 주고 모공 속의 피지들을 자극 없이 제거 해주기 때문이다.

세 번째 좁쌀여드름없애는법으로 안티링클 스네일 달팽이 화장품을 선택해보자. 울긋불긋한 트러블자국으로 손상되어 있는 피부 세포를 재생해주는데 효과적이다.

성인여드름관리법 중에는 너무 두꺼운 화장은 피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좁쌀여드름치료를 위해 평소 식습관이나, 충분한 수면,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도 효과적이다.

좁쌀여드름치료는 클렌징을 꼼꼼히 하지 않으면 트러블 자국과 흉터가 남는다.

염증성트러블로 악화되기 전에 평소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모공과 각질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