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12년산 '사피루스'
㈜골든블루가 위스키 '골든블루(36.5도)' 출시 3주년을 기념해 프리미엄급 위스키 '골든블루 사피루스(사진)'를 내놓는다.
알코올 도수 36.5도의 골든블루는 기존에 17년산과 22년산이 있다. 이번에 내놓은 사피루스는 주류 업소를 적극 공략하기 위한 신제품이다.
㈜골든블루는 색다른 디자인과 맛의 차별화를 키워드로 골든블루 사피루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패키지 디자인 개발을 위해 세계적인 명품 스포츠카 디자이너가 제안한 패키지를 채택했다.
특히 최근 기호식품의 선호도가 소프트 앤 마일드(soft & mild) 선호 경향이 강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부드러운 맛과 향을 강조했다.
'사피루스'는 세계 3대 보석 가운데 하나인 사파이어라는 의미의 라틴어다. 보틀 라인(bottle line), 블루 사파이어 형상의 병 모양, 그 위에 새겨진 플래티넘 컬러 로고가 인상적이다.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출고가는 450mL 한 병에 2만4915원(부가세 포함)이다.
■세븐일레븐 모듬튀김 도시락
세븐일레븐은 '스페셜 런치 모듬 튀김 도시락'(440g·3600원)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모듬 튀김 도시락'은 가스, 튀김류 4종(치킨·새우튀김·소시지·햄버그 스테이크)과 야채류 부반찬 3가지(우엉조림·야채볶음·단무지)로 구성됐다. 용기는 사각형 도시락에서 벗어나 8각형으로 디자인해 재미와 차별화를 뒀다.
'모듬 튀김 도시락'은 도시락 주 고객층인 30~40대 남성 고객들의 선호가 반영된 상품으로 남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튀김류와 고기 반찬으로 구성하고 용량을 기존 도시락 대비 25%가량 늘렸다.
■종가집 간편조리 양념 3종
대상FNF 종가집은 가정에서 편리하게 조리 가능한 '간편조리 양념 3종(사진)'을 출시했다.
간편조리 양념은 합성착색료 및 합성착향료, 설탕 등을 첨가하지 않아 재료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조리 양념은 '묵은지 청국장 양념' '한식 두부요리 양념' '얼큰 부대찌개 양념'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묵은지 청국장 양념 1880원, 한식 두부요리 양념 1280원, 얼큰 부대찌개 양념 1480원.
박승덕 이보미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