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박사 취득, 문화콘텐츠수출에 대한 논문작성 ‘엄친딸 입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3.14 19:01

수정 2013.03.14 19:01



홍진영이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4일 홍진영의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는 스타엔과의 통화에서 “홍진영이 지난 2월 말 모교인 조선대학교 대학원에서 무역학 박사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관계자는 “앞서 석사 학위는 ‘문화 콘텐츠의 해외 수출 방안’에 관한 것이었는데 이번 박사 학위는 ‘문화 콘텐츠의 해외 수출 문제점과 개선점’에 관한 것이었다. 아무래도 홍진영이 연예인이고 평소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자신의 전공인 무역학에 그것을 접목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박사 학위 논문은 유형의 무역이 아닌 무형의 무역에 대한 것이었기에 교수들로부터 신선하다는 평을 들은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또한 소속사 관계자는 “2010년 ‘내 사랑’ 발표 이후 공백 기간 동안 차근차근 열심히 준비했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홍진영의 학구열을 칭찬했다.


더불어 “동 대학에서 강단에 서는 것에 대한 제안을 받았으나 당분간은 음반 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하지만 홍진영이 강단에 서는 것에 대한 열망은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홍진영은 오는 21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신곡 ‘부기맨’으로 컴백하며, 오는 22일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ladydodo@starnnews.com도혜림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