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화이자 ‘프리베나13’, 출시 10주년 ‘기부천사’캠페인‘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4.09 13:08

수정 2013.04.09 13:08

화이자 ‘프리베나13’, 출시 10주년 ‘기부천사’캠페인‘

한국화이자는 자사의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프리베나13'이 지구촌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부천사 캠페인'을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기부천사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의 스페셜티케어 사업부에서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의 국내 출시 1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한국화이자는 후원금을 마련해 국제구호 개발기구인 월드비전에 전달할 예정이다. 월드비전은 이 기금으로 '차일드 헬스 나우'(Child Health Now) 캠페인을 통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응급처치 키트와 영양식을 지원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보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부천사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가까운 소아청소년과 병원에서 프리베나13을 접종한 후 기부천사 티켓을 받아 프리베나13 공식 홈페이지(www.prevenar13.co.kr) 또는 월드비전 홈페이지(www.worldvision.or.kr)에 접속하면 된다.

해당 페이지에 기부천사 티켓의 시리얼 넘버와 자녀의 이름을 포함한 정보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되며, 자녀의 이름이 기재된 '기부천사 임명장'을 별도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한국화이자 오동욱 전무는 "프리베나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우리나라 아이들뿐 아니라 질환으로부터 고통 받고 있는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보다 나은 보건환경을 제공해주고자 기부천사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을 위해 프리베나13의 광고모델이자 가수 및 작곡가 윤종신씨도 캠페인 홍보대사로 동영상에 직접 출연했다.

세 아이의 아버지이기도 한 윤종신씨는 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들에게 '기부천사'라는 별명을 선물하자고 제안하며 프리베나13이 후원하게 될 월드비전의 활동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했다.
기부천사 캠페인 홍보 동영상은 프리베나13 홈페이지(www.prevenar13.co.kr)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