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명대-부산로봇산업協 등 ‘어린이 기능체험캠프’ 개최

강재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5.02 14:23

수정 2014.11.06 16:03

【 부산=강재순 기자】(사)부산로봇산업협회(회장 강삼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남부지사(지사장 김세환)와 4일 오전 10시부터 부산디자인센터 3층 전시관에 부산의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어린이 30여명을 초청해 2013년 어린이 기능체험캠프를 개최한다.

어린이들에게 직업과 기술에 대한 흥미를 통해 올바른 직업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이번 캠프 참가 어린이들에게는 ▲동명대 로봇시스템공학과 김현식 교수의 국내 최초 개발 수상로봇키트 및 로봇과 함께하는 윳놀이게임 체험 ▲라인트레이스 로봇 만들기 ▲로봇 배틀 대회 ▲직업진로지도 특강 ▲사진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대한민국 기계분야 '공조냉동기계' 최병락 명장(금풍산기 기술고문)이 어린이들의 기능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미래의 직업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직업진로지도 분야 특강을 하기도 한다.

(사)부산로봇산업협회 류현제 사무국장은 "어린이 기능체험캠프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로봇 체험의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로봇산업협회는 침체된 부산경제 활성화와 신성장 산업으로서 로봇산업의 위상강화와 인식제고를 위해 배우 홍이주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 류 국장은 "2012년 중국 하이난에서 열린 미스아시아 선발대회서 3위를 한 배우 홍 씨의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회원사들의 중국 시장 진출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홍 씨는 현재 KBS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에서 홍기자 역으로 출연 중이며, 대한배구협회 홍보위원과 부산영화영상산업협회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이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오는 6월 중 개최 예정인 '로봇산업 지역산업 연계발전을 위한 심포지움'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kjs0105@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