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캠프모바일, 폰 소리꾸미기 ‘도돌팝’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7.03 16:44

수정 2014.11.05 12:34

캠프모바일, 폰 소리꾸미기 ‘도돌팝’ 출시

NHN 캠프 모바일이 '소리꾸미기'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앱)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캠프모바일은 스마트폰 속 모든 소리를 꾸밀 수 있는 앱 '도돌팝'(사진)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도돌팝'은 '도돌런처'와 '도돌커버'에 이은 스마트폰 꾸미기 앱이지만 화면이 아닌 소리에 특화됐다. 벨소리, 알림음, 알람 소리를 다운로드 받고 설정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소리 꾸미기 앱이 벨소리 편집 기능이나 소리 콘텐츠 다운로드만을 제공하는 것과 차별화된다고 캠프모바일은 설명했다.

스마트폰 꾸미기는 초기화면인 런처를 시작으로 최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가 차세대 플랫폼으로 주목하는 시장이다.



'도돌팝'은 캠프모바일이 인수한 벤처기업 브레인펍이 서비스하고 있던 벨소리꾸미기 앱 '벨소리천국'을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벨소리천국'이 제공하던 저작권이 불분명한 콘텐츠를 제외시키고 소리와 영상에 관련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전화벨 소리 대신 영상벨을 설정할 수 있는 '비디오벨' 서비스로 해외에서도 통할 수 있는 게임이나 K-팝(pop) 등의 한류 콘텐츠를 제공하고,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라인 친구와 함께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 '알람투게더' 등과 같은 도돌팝만의 특화된 기능을 담았다.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