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 시장은 상점의 상인들과 싸고 질 좋은 물건을 사러 나온 사람들의 시끌벅적한 모습으로 언제나 살아있다. 시장의 맛집이 모여 있기로도 유명한 갈치구이 골목으로 들어서면 이 곳 역시 음식을 먹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그 중 남대문 시장의 맛집 '우정식당'은 갈치구이 골목 중간쯤 자리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남대문 시장 상인들도 즐겨 찾는 식당으로 유명하다.
우정식당은 맛집으로 소문난 여타의 식당과는 달리 그 흔한 TV 맛집 소개 프로그램이나 화려한 간판은 찾아 볼 수 없다.
다양한 메뉴들로 가득한 우정식당은 된장찌개부터 생선구이, 제육볶음, 돌솥비빔밥 등 싸고 맛난 다양한 음식들이 손님들을 유혹한다.
밑반찬들의 맛은 깔끔하다. 가짓수가 푸짐하게 나오진 않지만 한입 먹어보면 반찬 하나하나에도 정성이라는 양념이 가득 들어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자가 시킨 음식은 제육볶음과 삼치구이다. 제육볶음은 고기가 질기지 않고 양념도 잘 베어 적당히 매콤하다. 제육볶음에 각종 밑반찬과 된장을 발라 쌈을 싸먹으니 그 맛이 참 일품이다.
이 집의 삼치구이는 특별한 맛도 없지만 평범하지도 않다. 노릇노릇 구워진 도톰한 삼치 살을 고추냉이 간장에 찍어 먹으니 비릿하지 않고 부드럽다. 소주 한 잔이 절로 생각나는 삼치였다.
비록 이 곳을 찾기 위해 좁은 골목을 지나 식사 시간에 가면 몇 십분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지만, 사람 사는 냄새 물씬 나는 이곳에서 식사를 마치고 배를 통통 두드리며 나오면 행복이 그리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 평가(기자의 주관적 평가)
교통 ★★★☆☆
친절 ★★★★☆
위생 ★★★☆☆
가격 ★★★★★
맛 ★★★★★
큰 지도에서 fn맛집 탐방 - 우정식당 보기 |
pds0910@fnnews.com 박동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