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해커스잡은 올 하반기 대기업 취업 시즌을 맞아 삼성과 CJ 인적성 대비반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3일로 예정된 삼성직무적성검사(SSAT)의 대비 특강은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매일 오후 6시에 해커스어학원 종로캠퍼스에서 진행된다. SSAT 핵심 이론 강의와 오프라인 모의고사, 영역별 학습자료집을 제공한다.
해커스 'SSAT 5일 완성반'은 4일 동안 이론을 학습하고 마지막 5일차에는 오프라인 모의고사로 총정리하는 구성으로, 신청자는 인적성 특강과 함께 면접 특강도 받을 수 있다. 모의고사를 통해 계열 및 지원 회사별 석차 확인도 가능하다.
삼성 그룹 하반기 공채에는 10만 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려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삼성 그룹의 채용은 올해부터 SSAT 시험을 통과한 사람만 서류전형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제도가 바뀌어 SSAT 실전 대비의 중요도가 더욱 커졌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 SSAT는 상황판단력 검사가 없어지고 언어, 수리, 추리 영역의 문제가 늘어났다.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이번 해커스잡 삼성 SSAT 특강은 최신 경향을 반영할 예정이다.
CJ 종합적성검사(CAT) 대비반도 3일부터 개강한다. 주말 1일 완성반과 평일 2일 완성반으로 구분되며, CAT 온라인 모의고사 1회 응시권과 인적성 및 면접 합격전략 가이드북 등도 준다. 또 취업 면접 대비 및 영어 면접 대비 동영상 강의도 해커스 챔프스터디 사이트에서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해커스잡 관계자는 "하반기 취업시장을 뜨겁게 달굴 삼성과 CJ 인적성 검사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특히 삼성 그룹의 경우, SSAT 합격이 서류접수의 기본요건이 되어 시험의 중요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해커스잡의 최신 경향이 반영된 인적성 특강과 오프라인 모의고사, 면접특강와 같은 실전프로그램을 통해, 대기업 채용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큰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 SSAT 5일 완성반'과 'CJ CAT 완성반' 특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수강신청은 해커스잡 홈페이지(www.HackersJOB.com)에서 할 수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