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타이코, 베니 고 아시아 설치 및 서비스 총괄 사장 선임

김은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0.17 11:48

수정 2014.11.01 12:40

타이코, 베니 고 아시아 설치 및 서비스 총괄 사장 선임

ADT캡스의 모기업인 타이코(Tyco)는 17일 베니 고(Benny Goh)를 아시아 설치 및 서비스를 총괄하는 사장으로 선임했다. 베니 고 신임 사장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타이코 아시아 지역 본부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신임 사장의 선임은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타이코의 전략을 반영하는 것이다. 특히 타이코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폴, 타이완 등 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아시아 전체 직원 수는 약 1만여 명에 달한다. 한국에서는 ADT캡스, 동방전자,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 캡스텍 등 7개의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베니 고 사장은 뉴욕증권거래소에 등록된 기업인 CYI의 사장과 잉거솔랜드·트레인의 사장과 북아시아 지사장으로 근무했었다.
그 이전에는 싱가폴 공군에 입대해 중령으로 제대한 후 시카고의 AT커니(AT Kearney) 및 싱가폴의 어니스트앤영에서 경영 컨설턴트로도 재직했었다. 베니 고 사장은 영국 옥스포드 대학에서 물리학 학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보스톤의 하버드 대학원 경영학 MBA를 취득했다.


타이코의 아시아퍼시픽 설치 및 서비스 부문의 필 맥베이(Phil McVey) 사장은 "아시아 시장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숙련된 경영 기술과 뛰어난 리더십을 갖춘 베니 고 사장 선임은 시장 입지를 다지고 비즈니스 성장을 새로운 단계로 이끌어 줄 것"이라며 "베니 고 사장이 고객과 주주를 위한 가치를 높이고 임직원들에게 더 나은 기회를 창출할 성장 전략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