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들이 단풍으로 옷을 갈아입는 요즘은 울긋불긋한 단풍을 찾아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이기도 하지만 뜨끈한 구들장 아랫목이 그리워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선조들의 유산인 구들장 온돌문화는 세계 유일 방바닥을 가열해 온열을 하는 난방방식이다. 그 어떤 나라의 난방 장치보다 깨끗하고 원적외선까지 방출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주택의 구조가 바뀌면서 아궁이와 구들장대신 온수를 순환시켜 방바닥을 난방하는 보일러가 그 자리를 대신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집 전체를 난방하는 방식보다 경제적으로 부담을 덜 수 있고, 필요 공간의 온도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는 전기매트나 온수매트가 주목받고 있다.
관련 기업들 꾸준한 연구와 노력으로 단순한 보조 난방기구로서의 역할을 하던 온열매트나 온수매트를 건강까지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개발했다.
이를 통해 유해전자파인 자기장과 전기장은 차단하고 황토나 숯 등 일정 온도 이상 가열하면 원적외선이 발생하는 온열매트나 온수매트도 등장했다. 예전 선조들의 구들장 문화를 21세기에 맞춰 재현한 것이다.
이와 관련 김상중 매트로 잘 알려진 구들장매트는 오픈마켓인 G마켓과 한시적 파격특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한 달간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구들장몰 입점 기념 구들장 온수매트와 온열매트, 카페트 매트 등 대표 제품들을 최대 50% 이상 할인하는 프모로션이다.
고객들의 오래된 매트제품을 구들장 새제품으로 바꿔주는 보상판매까지 실시해 알뜰한 주부라면 서두를 필요가 있다.
이번 할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마켓 온수매트 프로모션 페이지(http://promotion.gmarket.co.kr/planview/plan.asp?sid=1232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