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 “기업용·소비용 쌍끌이 전략으로 두배 성장 이어갈 것”

박세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1.14 16:22

수정 2013.11.14 16:22

14일 서울 역삼독 사옥에서 만난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하이퍼 그로스' 목표를 지속적으로 가저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요가 태블릿'등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된 혁신 제품으로 승부수를 던진다는 계획이다.
14일 서울 역삼독 사옥에서 만난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하이퍼 그로스' 목표를 지속적으로 가저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요가 태블릿'등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된 혁신 제품으로 승부수를 던진다는 계획이다.

"'하이퍼 그로스(2배 성장 목표)'는 1년간 이미 달성했습니다. 내년에도 이 목표는 그대로 가져갈 것입니다.
"

지난 3·4분기 PC 시장이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가운데 레노버는 2%의 성장세를 보이며 2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14일 서울 역삼동 사옥에서 열린 '요가 태블릿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 행사에서 만난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지난 1년간 부끄럽지 않은 성과를 보였다"고 자평했다. 강 대표는 레노버를 이끈 1년을 회고하며 "기업용·소비재용 시장 양쪽에서 두 배 이상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레노버가 침체된 PC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태블릿 시장에서 4배 이상의 성장을 보인 비결을 사용자 중심으로 제품을 설계하는 '혁신'으로 설명했다. 노트북 시장에서 다양한 형태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컨버터블 제품을 주력으로 삼은 것이 주효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요가 태블릿'으로 태블릿 시장에도 승부수를 던진다는 계획이다.

특히 강 대표는 요가 태블릿의 원통형 손잡이 디자인이 단순히 사용자가 장시간 사용하기에 편리할 뿐 아니라 현존하는 태블릿에서 가장 큰 배터리를 적용할 수도 있었다고 전했다. 요가 태블릿은 원통형 손잡이와 지지대를 통해 홀드, 스탠드, 틸트 등 세가지 모드로 작업 가능하다. 또 얇은 몸체에도 불구하고 6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들어가 최대 18시간동안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장점으로 뽑았다. 강 대표는 "새로 소개하는 태블릿이야 말로 사용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설계된 것"이라고 전했다.

또 PC 시장처럼 태블릿 시장에서도 '씽크패드'와 '요가 태블릿' 두 브랜드로 기업용·소비용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쌍끌이 전략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강 대표는 스마트스쿨을 통해 기업용 태블릿 시장의 점유율을 높인다는 생각이다.

현재 세종시 6개 초등학교에 스마트교육용 태블릿을 공급하고 있는 레노버는 점차 그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 대표는 "교사용 콘텐츠는 대부분 플래시 기반이라 윈도 운영체제(OS)에 맞게 설계돼 있다"며 "윈도 기반인 '씽크패드 태블릿'이 스마트스쿨에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sane@fnnews.com 박세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