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아프리카TV, 구글 유튜브와 콘텐츠 유통 파트너십 체결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2.04 08:29

수정 2014.10.31 12:43

국내 최대의 SNS 플랫폼 아프리카TV가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와 손잡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아프리카TV는 4일 구글과 동영상 콘텐츠 유통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프리카TV는 자사의 플랫폼에서 생산되는 게임, 스포츠, 음악 등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급하며 이를 전 세계에 유통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프리카TV는 콘텐츠 제작자인 BJ(Broadcasting Jockey)들이 방송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동영상 생성 및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또한 다양한 제작 지원 프로그램 마련과 유튜브를 통한 추가 수익 제공으로 BJ들의 경쟁력 있는 콘텐츠 생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아프리카TV SNS플랫폼사업본부 안준수 이사는 "유튜브와의 이번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를 아우르는 강력한 유통 채널을 확보한 것은 물론, 향후 본격적인 해외 서비스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또한 이를 통해 국내 개인 창작자의 전문적인 창작 활동과 글로벌 진출, 수익화를 돕는 등 건강한 창작자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