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아이폰6, 태양열로 배터리 충전 가능해질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2.01 15:40

수정 2014.10.30 00:59

아이폰6, 태양열로 배터리 충전 가능해질까

아이폰6가 태양열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얘기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29일 해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우버기즈모에 따르면 투자 및 금융정보 제공 업체인 매트 마골리스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아이폰6 화면에 태양전지판을 설치,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최근 애플이 취득한 특허에서 나타난다"고 주장했다.

그는 애플이 지난해 11월 매입한 애리조나 공장을 통해 태양전지를 내장한 사파이어 글라스를 만들 것이라며 지난 2013년 2월 취득한 특허를 포함 다양한 관련 사업을 위한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강조했다.

애플이 지난해 2월 취득한 특허는 태양전지 판과 일체형 터치 센서의 이용방법에 관한 것으로 GT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이하 GT)가 시설을 임차해 사파이어 유리 생산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애플이 아이폰6에 태양열 충전을 도입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사실일 경우 아이폰6는 기존 아이폰 사용자들의 배터리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날씨만 맑다면 어느 곳에서나 아이폰6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실제로 애플이 아이폰6에 태양전지판을 내장할 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잇따른 관련 특허의 취득, 공장 매입 및 GT사와의 생산계약, 사파이어 유리 아이폰 시제품 생산 등은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