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명절증후군 극복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은?

뉴스1

입력 2014.02.03 14:17

수정 2014.10.30 00:26

명절증후군 극복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은?


명절증후군 극복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은?


설날 연휴가 끝나고 찾아오는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은 뭐가 있을까.

3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차례음식 만드느라 누적된 피로에는 홍삼, 인삼, 홍경천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좋다. 육체적 피로개선, 면역력 증진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시댁식구들 눈치보느라 스트레스를 받은 주부라면 테아닌, 유단백가수분해물 등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이 된다.

부침개 등 기름진 명절 음식을 과다 섭취했다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공액리놀레, 녹차추출물, 그린마떼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좋다.
설 명절동안 오랜만에 만난 친지 및 고향 친구들과 술자리가 잦았다면 헛개나무과병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간기능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장시간 운전으로 인해 피로해진 간에는 밀크씨슬추출물, 복분자추출물, 유산균 발효 다시마추출물을 추천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이사는 “명절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빨리 일상 생활리듬을 되찾는 것이 관건이다”며 “충분한 휴식과 알맞은 건강기능식품 섭취는 기존의 생활리듬을 되찾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이은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