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일, 케이인디 차트 1위로 첫 진입 ‘높은 인기 실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2.04 07:04

수정 2014.10.30 00:11



정준일의 정규2집 ‘보고싶었어요’가 케이인디(K-indie) 차트 앨범판매 1위를 기록했다.

최근 발표된 케이인디(K-indie) 차트의 1월11일부터 25일까지 판매 집계 현황에서 정준일의 ‘보고싶었어요’는 어반자카파, 자우림 등을 제치고 단숨에 1위에 올랐다.

또한 정준일의 정규2집과 함께 2011년에 발매된 정규 1집도 판매순위 9위에 재진입해 그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정준일의 정규 2집은 음원 공개 후 타이틀곡 ‘고백’을 비롯하여 앨범 전곡이 음원사이트 10위권 내에 진입했으며, Mnet ‘엠카운트다운’ 차트 13위, SBS ‘인기가요’ 30위권에 진입하는 등 인디뿐만 아니라 오서그라운드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여 왔다.

‘고백’의 인기에는 뮤직비디오도 한몫을 했다. 톱모델로 손꼽히는 도상우가 출연해 화제가 된 뮤직비디오는 헤어지고 난 후 남자의 심정을 표현했으며, 나얼의 ‘바람, 기억’ 뮤직비디오로 유명한 송원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와 같은 앨범의 인기에 정준일은 각종 공연과 방송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실제 지난 달 전주 아트스테이지 소리에 초청된 정준일은 예매 오픈 5분 만에 전석을 매진시켜 그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정준일은 이번 달 말에 권순관, 재주소년과 함께 연세대학교 백양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라이브아이콘을 개최한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agnrad@starnnews.com최현정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