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KAIST, 학생 단체 아이시스츠 ‘토크콘서트’

뉴스1

입력 2014.02.05 15:38

수정 2014.10.29 23:10

KAIST, 학생 단체 아이시스츠 ‘토크콘서트’


KAIST(총장 강성모)는 학생 단체 아이시스츠(ICISTS, International Conference for the Integration of Science, Technology and Society)가 11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 아트홀에서 ‘과학기술과 문화’를 주제로 ‘ICISTS-KAIST PLUS+ 2014 토크콘서트’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진화 비트코인 한국거래소 이사, 조동현 넥슨 신사업본부장, 이이남 미디어 아티스트가 연사로 나서 예술, 게임 등의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화와 과학기술의 만남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조동현 넥슨 신사업 본부장은 스마트폰과 같은 새로운 미디어나 플랫폼의 등장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켜 왔는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이남 미디어 아티스트는 동서양의 명화를 다양한 형태의 첨단 디스플레이 화면에 구현한 뒤 작품 속 글자나 인물이 움직이도록 설정한 작품을 선보여 ‘제2의 백남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모나리자와 같은 명화를 미디어에 접목해 생동감을 불어넣은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ICISTS는 2005년부터 매년 ‘과학과 사회의 조화’를 비전으로 아시아 최대 학생 콘퍼런스 ‘ICISTS-KAIST’를 개최하는 KAIST 학생 동아리다.


(대전=뉴스1) 연제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