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AIA생명, 여성암 치료비 특약..유방암 예방캠페인 벌여

뉴스1

입력 2014.02.05 17:01

수정 2014.10.29 23:06

AIA생명(대표 다니엘 코스텔로)은 기존의 암보험 상품에 유방암 등 관련 수술 특약을 덧붙이는 등 여성친화 상품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또 유방암 예방 캠페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AIA생명의 대표 상품이자 보험료 인상 없는 비갱신형 상품 ‘(무배당)뉴원스톱암보험’에 유방암 또는 자궁암 절제 수술비 200만원을 회당 반복 지급하는 특약을 새로 추가했다.

여성암은 재발률이 높아 반복 보장에 대한 필요성이 커 진단금 및 치료비뿐 아니라 여성암 절제수술특약 추가를 통해 수술비 역시 반복 보장해 준다는 취지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AIA생명 마크 스탠리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AIA생명은 여성에게 빈번히 발생하는 질환이자 여성성과 직결된 유방암과 자궁암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늘리고자 일반암과 동일한 수준의 진단금을 유지하고, 여기에 이번 특약까지 추가적으로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무배당)뉴원스톱암보험’과 ‘(무배당)실속하나로건강보험’에 ‘유방암절제보존수술특약’ 및 ‘자궁암절제수술특약’을 부가할 경우, 월납 보험료는 뉴원스톱암보험 주계약 4000만원 최초가입 기준으로, 여성 30세 4만5120원, 여성 40세 5만4380원이다.
20세부터 60세까지의 여성이면 가입 가능하며, 주계약의 보장기간에 따라 최대 80세까지 보장한다.

이밖에 ‘여성 마케팅’ 강화 전략도 펼친다. 우선 AIA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AIA생명 공식 페이스북에서 유방암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AIA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www.aiadirect.co.kr)에서는 ‘따뜻한 가슴으로 안아주세요’라는 주제로, 매월 특정일을 ‘핑크 데이’로 지정하면 유방자가검진법을 무료로 문자로 보내준다. 여성들이 유방암으로 가슴을 잃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계속 안아줄 수 있도록 AIA생명이 지켜준다는 취지다.


AIA생명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iakorea)에서는 유방암의 대표적 원인이 생활 속 스트레스라는 측면에서 “허그맘 이벤트(Hug Mom Event)”(엄마를 안아주세요)를 진행한다. 설 준비 가사일과 명절 증후군 등으로 지쳐 있는 엄마를 응원하고 따뜻한 가슴으로 엄마를 안아주겠다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 (www.aia.co.kr) 및 콜센터(1588-989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뉴스1) 배성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