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따스한 봄철, 여성들에게 메이크업은 패션과 함께 데이트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 중 하나다. 계절과 잘 어울리고, 여성스러움과 화사함을 부각시킬 수 있는 '청순 메이크업'으로 또 다른 매력을 어필해보자.
아이
아이보리에 가까운 밝은 베이지 컬러 섀도를 눈두덩과 애교살에 발라 눈매를 환하게 만들어준다. 펄감이 과도하게 들어간 제품은 청순함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자.
다크브라운 또는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하는 것을 목표로 두껍지 않게, 꼬리도 짧게 빼서 그리는 것이 포인트다.
로즈 컬러의 립 라이너를 언더부분에 가볍게 바른 뒤 면봉으로 문질러 붉은기가 조금 돌도록 해주면 더욱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컬링해준다. 속눈썹 뿌리부터 컬링해서 선명한 C컬을 만들어 주면 '청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마스카라를 사용하자. 단, 마스카라를 할 경우 뿌리 부분에만 살짝 바르는 것이 여성미를 강조하는데 도움이 된다.
립-치크
파스텔컬러인 살구빛 색상의 립스틱을 입술에 전체적으로 발라준다. 아이 메이크업처럼 과도하지 않게 되도록 가볍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순함에 러블리한 느낌을 더하고 싶을 땐 옅은 핑크나 피치 컬러를 활용하는 것도 괜찮다.
입술에 바른 살구빛 립스틱을 이용해 볼에 넓게 바른 후 스펀지로 두드려 자연스럽게 펴발라 주면 청순함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볼에 립스틱을 바를 땐 평소보다 넓은 영역에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볼과 턱선을 갸름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쉐이딩 역시 평상시보다 한 단계 밝은 톤을 선택해 가볍게 해야 전체적인 메이크업과 잘 어울린다.
사진출처: 디케이월드
/lifestyle@fnnews.com 박동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