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TV 수목드라마 '감격시대 : 투신의 탄생'에서 최고의 파이터로 등극하는 불세출의 사나이 '신정태' 역을 맡은 가수 겸 배우 김현중의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보여주고 있다. 강렬한 남성미와 카리스마를 물씬 풍기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김현중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살펴보자.
헤어
미소년 이미지가 강했던 김현중은 이번 캐릭터를 위해 스왓컷(가위반삭)을 선택했다. 전체적으로 날렵하면서 깔끔함이 묻어나는 스왓컷은 파이터의 상징으로 꼽히는 남성미를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한 헤어스타일이다.
클리퍼(이발기)가 아닌 가위를 이용해 짧은 머리를 연출하는 커트법이다. 가위를 사용해 두상을 커버해주면서 같은 길이로 잘라주는 것이 특징이며 자연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기장이 짧은 헤어스타일인 스왓컷의 경우 머리가 뜨게 되면 다소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매일같이 손질하기 어렵다면 볼륨감을 없애 머리가 뜨는 것을 예방해주는 다운펌을 시도하는 것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에 좋은 방법이다.
메이크업
드라마의 배경과 캐릭터의 특성상 내추럴한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메이크업은 최소화했다. 자연스러운 피부톤과 더불어 눈과 입술 역시 한 듯 안 한 듯한 느낌으로 꾸민 모습. 단 높은 콧대와 날렵한 턱선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쉐이딩을 넣는 것은 잊지 않았다.
또한 김현중은 민낯에 가까운 옅은 메이크업임에도 불구하고 잡티하나 찾아보기 힘든 '꿀 피부'를 뽐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현중처럼 무결점 피부를 갖고 싶다면 쌀뜨물(쌀을 씻고 남은물) 세안을 추천한다.
쌀뜨물에는 단백질 전분과 각종 비타민 등 피부에 좋은 영양분들이 그대로 녹아 있어 피부미용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각종 수용성 영양분도 풍부해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KBS2TV 수목드라마 '감격시대 : 투신의 탄생' 공식 홈페이지
/lifestyle@fnnews.com 박동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