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가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고 산만해서 걱정이라면, 너저분한 아이 방부터 깔끔하게 바꿔주자. 쾌적한 공부방 인테리어는 아이의 집중력과 학습능률을 올려주는데 도움이 된다.
before
책상은 크지만 수납공간이 부족해 책과 물건이 너저분하게 쌓여 있다. 책을 넣어둘 공간이 적어 책장 틈 사이로 책을 빈틈없이 꽂아 넣어 산만한 모습이다. 이처럼 책을 꺼내기 불편한 구조는 책을 멀리하게 만든다.
또한 커튼과 벽지, 가구, 침구의 색깔에 통일성이 없어 부조화를 이루는 느낌이며, 어두운 우드 소재의 가구와 낡은 벽지가 투박한 느낌을 준다.
after
산만한 느낌이 들었던 벽지를 깔끔한 화이트 벽지로 교체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부조화를 이뤘던 커튼은 심플한 화이트 블라인드로 바꿔 벽 색깔과 통일감을 줬다. 작은 공간을 커 보이게 하는 색상인 화이트 컬러 인테리어로 좁은 공간의 단점을 감췄으며, 천장과 침구는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줘 시원해 보이는 효과를 줬다. 또한 안정감 있는 가구 배치로 모던한 공부방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point1. 안정감 주는 블루 인테리어
스카이 블루 컬러의 천장과 짙은 파란색의 침구로 공부방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줬다. 방안에 블루 컬러 포인트 벽을 만들거나 푸른색 패브릭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방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침대 커버나 이불, 베개, 쿠션을 짙은 블루 색상으로 택하는 것도 블루가 주는 안정감을 누릴 수 있는 아이디어.
이처럼 블루를 적용한 실내 인테리어는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 심리적 안정을 주며, 집중력을 높여줘 아이 공부방 컬러로 적합하다. 또한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point2. 넉넉한 수납공간
컴퓨터를 쓰는 공간과 책을 놓는 공간으로 책상을 분리해 학습능률을 높이도록 했다. 책을 놓는 공간에는 조명색과 밝기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를 장착해 학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수납공간이 부족했던 방에 높은 책장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넓혔다. 종류별로 책을 꽂을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책장은 학습능률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손이 닿기 힘든 책장 위칸은 잘 보지 않는 책을 보관해 놓는 용도로 사용하기 적합하며, 문이 달려있어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사진출처: 한샘블로그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