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여행일지 작성부터 전 세계인과 여행 정보 공유할 수도 있어
최근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걷기 운동을 즐겨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점심 시간을 이용해 회사 주변을 산책하거나 휴일을 이용해 가까운 곳에서 산행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까운 곳을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는 직장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는 어렵다. 직장인들이 연휴나 휴가를 이용해 갑갑한 도시에서 벗어나 새로운 장소로 여행을 떠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잘 모르는 장소로 여행을 떠나려면 사전 조사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일반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여행 일정을 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한국어 서비스를 론칭한 글로벌 아웃도어 블로깅 서비스 ‘램블러’도 그 중 하나다.
램블러는 사용자가 자신의 여행 경로를 기록하고 그 경로를 사진, 동영상, 텍스트, 육성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여행 콘텐츠를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올린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여행 일정을 짤 수 있기에 가이드북이나 지도보다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행을 위한 사전 정보 외에도 여행하면서 작성한 자신만의 여행 일지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램블러의 여행 콘텐츠는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공유할 수 있고 전 세계 램블러 사용자들과도 소통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웹에서 자신의 여행 콘텐츠를 영원히 보관할 수 있다.
램블러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웹 버전은 홈페이지(www.ramblr.com)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한편, 램블러는 이번 한국어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3월 30일까지 ‘새봄 맞이 서울 스마트 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램블러와 조선 미디어 그룹 조선비즈가 함께 진행한다.
참가방법은 램블러 추천 코스 5개 중 1개 이상을 선택해 여행하면서 여행 기록을 램블러에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다.참여한 사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S4(1명)와 팬텍 베가 시크릿노트(2명), 파리바게트 1만원 상품권(200명)을 제공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램블러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ramblr.com/web/walkingseou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