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파트너와 함께 하는 복근 강화 운동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4.01 17:46

수정 2014.10.29 00:24

운동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 한계에 부딪히게 된다. 이 고비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운동의 목표를 달성할 수도 반대로 목표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다. 운동의 한계를 보다 수월하게 극복하고 싶다면 운동 파트너를 찾아 함께 해 보자. 혼자 운동할 때와는 또다른 재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2인 1조 복근강화 운동

#동작1

윗몸일으키기의 변형 동작이다. 올라올 때 아랫배를, 몸을 비틀 때 윗배와 옆구리를 자극해 군살이 빠짐과 동시에 복근이 생긴다.



파트너와 함께 하는 복근 강화 운동



1. 바닥에 바른 자세로 눕는다. 파트너는 선 자세로 발이 움직이지 못하도록 다리로 잡는다.

2. 아랫배에 힘을 주면서 상체를 들어올린다. 바닥과 상체의 기울기가 45도가 되도록 올라오고, 팔은 주먹을 가볍게 말아쥔 뒤 살짝 구부려 입 앞으로 위치하도록 한다.

3. 허리를 왼쪽으로 비틀면서 오른팔을 일자로 펴 손으로 파트너의 오른쪽 손바닥을 터치한다.

4. 반대쪽으로도 똑같이 한다. 이 동작을 반복한다.

tip. 상체를 일으킬 때 다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파트너가 잘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동작2

아랫배를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동작이다. 복근 형성은 물론 허리근력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허리디스크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파트너와 함께 하는 복근 강화 운동



1. 서 있는 파트너의 발 사이에 머리를 넣은 채 눕는다. 팔은 파트너의 양 다리를 잡는다.

2. 아랫배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면서 다리를 서서히 들어 올린다.

3. 발이 파트너의 손에 닿을 때까지 다리를 들어올린다. 파트너는 다리가 바닥과 직각을 이룰 수 있도록 손의 높이를 조절한다.


4. 파트너는 상대방의 손에 발이 닿으면 다리를 밀어 처음 자세로 돌아가도록 만든다. 이 동작을 반복한다.


tip. 다리를 들 때 고개와 상체가 같이 들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다리만 올라갈 수 있도록 신경 쓰며 동작을 취한다.

촬영협조: 펀짐

/lifestyle@fnnews.com 허진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