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왁싱
1. 화장솜에 알코올을 묻혀 이마와 헤어라인 부위를 소독한 후, 스파출러를 왁스에 찍어 헤어라인을 따라 두껍게 도포한다.
2. 빳빳하고 억센 왁싱 전용 천인 무슬린 천을 왁스 도포 부위에 붙인다. 이 때, 손가락으로 제모부위를 팽팽하게 늘려주면서 붙여야 머리카락이 천에 밀착돼 잘 뽑힌다.
3. 무슬린 천을 잡아당겨 왁싱해준다.
tip. 화상을 방지하기 위해 왁스를 헤어라인에 도포하기 전, 손목에 살짝 찍어 온도를 체크하는 것이 필수다. 또한 왁스 성분은 꿀 등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해야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M자형 이마 왁싱
1. M자형 이마의 경우, 왁싱 전 가위를 이용해 머리카락이 집중적으로 모여있는 부위를 따로 다듬어줘야 한다. 먼저 가위로 머리카락을 5cm정도 남도록 잘라준다.
2. 자르고 남은 부분의 머리카락 위에 왁스를 발라준다.
3. 머리카락에 무슬린 천을 단단히 붙인 후 천을 잡아당겨 머리카락을 뽑아준다. 이때 무슬린 천을 빨리 잡아 당겨야 털이 깔끔하게 뽑힐 뿐만 아니라 통증이 덜하다.
tip. 한 번 왁싱한 부위를 다시 하면 피부 자극이 심해지기 때문에 한 번에 깔끔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왁싱 후 머리카락이 몇 가닥 남았다면 족집게를 이용해 한 가닥씩 뽑아주도록 한다.
#마무리 단계
1. 왁싱이 끝난 다음 아로마 오일을 화장솜에 묻혀 왁스 잔여물을 닦아준 후, 찬 물수건으로 왁싱 부위를 덮어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2. 쿨링 효과와 진정 효과가 있는 수딩 젤을 준비한다.
3. 수딩 젤을 이마와 헤어라인 부위에 골고루 펴 발라준다. 수딩젤로 왁싱을 마무리하면 통증이 완화되고, 자극으로 붉어진 피부가 빠르게 회복되는 효과가 있다.
/lifestyle@fnnews.com 김미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