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태치먼트’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21일 공개된 영화 ‘디태치먼트’의 메인 예고편에는 이 시대의 교육 현실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강렬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예고편은 학교에 새로 부임한 기간제 교사 헨리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무관심으로 인해 서로 상처받은 이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또한 영상에는 문제아들만 모여 있는 학교답게 첫 수업부터 학생들은 폭언을 서슴지 않고 헨리는 그런 학생들에게 “수업 듣기 싫으면 오지마라”라고 경고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어 빈 교실에 허탈하게 홀로 앉아 있는 헨리의 모습과 교사를 무시하는 학생들, 그런 자녀를 떠넘기는 부모의 모습을 통해 무너진 교권의 현장에서 좌절하는 교사들의 고뇌를 그리고 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강렬하게 붙잡는다.
특히 학생들로 인해 힘들어하는 교사에게 “내가 고맙다고 말할게”라며 동료 교사가 위로를 전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울리게 한다.
영상의 막바지에는 학생이 헨리에게 “그리울 거예요”라고 인사하자 이에 미소로 답하는 헨리의 모습이 담겨 화해를 암시하고 있어 궁금증을 불러 모으고 있다.
한편 학교라는 테두리 안에서 무관심이 불러일으킨 갈등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오늘날 교육 현실에 대해 묻는 ‘디태치먼트’는 오는 5월8일 개봉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퍼스트클래스 연예스포츠 신문 ‘스타엔’, 고품격 토털 연예정보채널 ETN‘연예스테이션’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nedai@starnnews.com노이슬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