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조희연 아들 아고라 글, “한 아버지로서의 조희연은..”

조희연 아들 아고라 글, “한 아버지로서의 조희연은..”
조희연 아들 아고라, 출처=인터넷 커뮤니티

'조희연 아들 아고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후보의 아들이 인터넷에 올린 글에 다시금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9일 오후 다음 아고라 정치토론방에 조 후보의 둘째아들 조성훈 씨는 '서울시교육감 후보 조희연의 둘째아들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조성훈 씨는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아버지가 고생하시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제가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조금이나마 아버지의 이름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자 외람됨을 무릅쓰고 이렇게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냉정하게도 선거의 세계는 아버지에게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턱없이 낮은 아버지의 인지도 때문이다. 차라리 조희연 후보의 비전이 널리 알려진 후에 유권자에게 선택을 받지 못한다면 적어도 후회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절박한 심정으로 이렇게라도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고 덧붙였다.


또 조성훈 씨는 "여기서는 한 인간으로서의, 그리고 한 아버지로서의 조희연에 대해서만 적어보고자 합니다. 인간으로서의 조희연은 고통받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어느 순간에서나 생각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제가 20년이 넘게 아버지를 가까이에서 지켜온 바로는, 다른 것은 모르지만 적어도 교육감이 되어서 부정을 저지르거나 사사로이 돈을 좇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