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한 여드름 피부는 어떻게 메이크업 해야 할까? 여드름 흉터를 가리자니 두꺼워지고, 여드름 재발이 두려워 메이크업을 생략하자니 흉터가 눈에 거슬린다. 흉터를 효과적으로 커버하면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똑똑한 여드름 피부 화장 노하우를 전한다.
#기초 화장
기초 단계에서는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피지 생성을 막는 뷰티 제품을 사용한다. 피부에 열이 많아 트러블이 발생할 경우 토너를 차갑게 만든 후,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결대로 피부를 닦아내며 피부 온도를 낮춰준다.
이어 에센스와 수분크림을 바른다.
자외선 차단제도 잊지 않고 발라야 한다. 강한 자외선은 피부의 색소를 침착시키는 등 피부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물론 자외선 차단제 역시 오일 성분이 최대한 적은 제품을 골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베이스 화장
최대한 간단하게 한다. 파운데이션은 생략하는 것이 좋으나 여드름 자국으로 인해 피부톤이 일정하지 않을 때는 가벼운 텍스처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피부톤을 정리하도록 한다. 파우더 제형으로 된 파운데이션을 사용하고,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써야 할 때는 브러시를 활용해 최대한 얇게 펴 바르도록 한다.
컨실러로 여드름 흉터를 가릴 때는 여드름 전용 제품을 사용해 염증이 덧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이어 라이트한 텍스처를 가진 팩트를 얇게 펴 발라 베이스 화장을 마무리 한다.
#색조 화장
여드름 피부에 과도한 색조 화장을 하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볼이나 광대 쪽에 여드름이 나거나 흉터가 있다면 치크 메이크업은 과감하게 생략한다. 너무 칙칙하거나 화려한 컬러의 아이섀도는 여드름 피부를 도드라져 보이게 하므로 피한다. 톤 다운된 핑크나 코랄 컬러 등 무난한 컬러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립 역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만들어주는 틴트를 사용해 표현하도록 한다.
Tip. 여드름 피부 메이크업 시에는 손보다 메이크업 툴 활용하는 것이 좋다. 손에 있는 세균이 피부에 옮겨져 트러블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단, 한 번 사용한 브러시나 스펀지 등은 깨끗하게 세척한 뒤 건조시킨 후 다시 사용해야 한다.
/lifestyle@fnnews.com 이강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