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다음 지도앱, 자동차 길찾기 4개 경로 비교 서비스

뉴스1

입력 2014.06.27 10:57

수정 2014.06.27 10:57

다음 지도앱, 자동차 길찾기 4개 경로 비교 서비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지도앱 3.8.1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 기능을 추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 서비스는 다음 지도앱에서 자동차 길찾기를 검색하면 다음이 제공하는 경로는 물론 SK플래닛의 T맵, KT 올레내비, 현대엠엔소프트 맵피 등 총 4개사의 실시간 최적경로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4개사의 길찾기 결과 가운데 원하는 경로를 선택하면 길안내까지 바로 연결된다. 단, 해당 업체의 내비게이션을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 다운로드 가능한 앱스토어로 이동 후 앱을 내려받아야 길안내를 받을 있다.


서준호 다음 로컬본부장은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 기능은 다음이 포털서비스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빠른 경로의 비교는 물론 길안내로 바로 연결돼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며 “다양한 위치정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기존 포털 위치정보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지난 4월 현대엠엔소프트와 손잡고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없이 클라우드를 통해 최신 3D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전송받아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스마트폰 기반 풀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앱 ‘맵피 위드 다음’을 선보인 바 있다.
‘맵피 위드 다음’은 차량용 내비게이션 브랜드 ‘맵피’에 다음 로드뷰와 위치정보 등의 콘텐츠를 더한 모바일 기반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다.

(서울=뉴스1) 김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