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물에서도 당당하게! ‘물놀이 메이크업’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7.03 10:53

수정 2014.07.03 09:59

물에서도 당당하게! ‘물놀이 메이크업’



더운 여름, 땀과 물에 방해받지 않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메이크업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물에 지워지지 않는 베이스와 아이, 립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한다.

#Base

베이스 메이크업은 피부의 결점을 커버해주면서 동시에 번지지 않아야 한다.

첫 단계로 워터프루프 타입의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정리한다. 이 때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픽서 기능이 있는 미스트를 뿌려 스펀지로 눌러주는 과정을 반복하면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픽서 제품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피지를 잡아주는 프라이머 제품을 파운데이션 사용 전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만약 워터프루프 기능이 함유된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면 기초 단계에 집중해야 한다.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은 건조할 수 있기 때문에 수분감 있는 기초제품을 꼼꼼하게 발라줘야 밀착력이 높아진다.

얇게 바른 베이스에 컨실러를 더하면 금상첨화. 잡티를 가리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많이 바르면 화장이 두꺼워질 수 있기 때문에 잡티는 컨실러를 이용해 가볍게 커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컨실러의 색깔은 자신의 피부톤보다 밝은 것을 택해야 물놀이 중 화장이 부분적으로 지워져도 어색하지 않다.

#Eye

물놀이에서 팬더 눈이 되지 않기 위한 첫 단계는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하는 것. 하지만 더욱 강력한 방수효과를 원한다면 마스카라 픽서를 이용해보자. 마스카라 픽서로 속눈썹을 고정시킨 후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더욱 오랫동안 컬링을 지속시킬 수 있다.

눈썹은 아이브로우 전용 마스카라를 추천한다. 아이브로우 마스카라가 완전히 마르기 전 여러 번 빗질을 하면 입체감이 살아나고 지속력 또한 높아진다.

물놀이 분위기에 맞는 시원하고 과감한 메이크업을 시도하고 싶다면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되고 있는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에 주목하자. 청량감이 느껴지는 블루 컬러를 이용하면 개성 넘치는 물놀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때 아이 프라이머와 지속력 높은 크림 타입의 아이섀도를 발라주면 눈 화장이 번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Lip

얇은 베이스에 무난한 눈 화장을 했다면 립을 강조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강렬한 레드 컬러를 선택한다면 세련된 섹시미를 강조할 수 있고, 핑크 컬러는 사랑스러운 느낌을 살리기에 충분하다. 또한 오렌지 컬러는 물놀이에 어울리는 발랄하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워터프루프 립 제품은 얇게 바른 후 그 상태로 건조시키는 것이 좋으며, 브러시를 사용하면 보다 얇게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워터프루프 립 제품을 바른 후 그 위에 립글로즈를 바르면 지속력이 더욱 높아진다.


Tip. 립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입술의 각질을 제거한 후 립밤을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좋다.

/lifestyle@fnnews.com 이예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