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제4회 울산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울산상공회의소(회장 김 철) 지식재산센터는 우수한 아이디어의 발굴과 사업화 촉진을 위해 시행하는 '제4회 울산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울산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본 대회에는 울산지역 개인 또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는 선행기술조사와 전문가 검토, 발표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입상자에게는 특허청장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 울산상공회의소회장상, 참신한 아이디어상 등이 수여된다.

또한 본 대회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내년 특허청에서 직접 시행하는 국민행복기술구현사업에 지원신청 자격이 주어지며, 사업 선정 시 전문가 컨설팅과 함께 아이디어의 구체화부터 국내외 특허출원, 시제품 제작, 창업 또는 기술이전까지 아이디어 사업화 구현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심사의 신뢰도 향상과 아이디어의 기술이전 및 창업을 촉진시키기 위해 최종발표 심사방식을 기존 비공개 비밀심사에서 공개심사로 전환하기로 하고,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제18회 울산기술장터와 연계해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옥션과 함께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울산상의 관계자는 "본 대회가 단순 아이디어 발굴에 그치지 않고 사업화까지 연계되는 만큼 아이디어 공개에 따른 기술유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자출원 교육 및 공익변리사를 활용하여 사전 특허출원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18일까지 울산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ripc.org/ulsan)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kky060@fnnews.com 김기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