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여성들의 얼굴을 나이들어 보이게 하는 고민거리는?

여성들의 얼굴을 나이들어 보이게 하는 고민거리는?

여성들의 피부관리 고민은 때를 가리지 않고 계속된다.

날이 갈수록 깊어지는 눈가 주름과 입가 주름,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생기는 주름은

자외선이 강해지는 여름철, 기미와 주근깨 등을 동반하며 여성들의 얼굴을 나이들어 보이게 하는 가장 큰 적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5월 28일 SBS 교양프로그램 “모닝와이드” 에서는 팔자주름완화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방송에 출연한 의학 전문의는 “많은 여성들이 주름 개선의 방법으로 콜라겐 섭취와 필러 등 시술을 하고 있다. 하지만 노화로 인해 생기는 주름은 근본적인 해결 방안이 필요하다” 라고 말하며, “충분한 수분, 비타민 섭취와 인체 내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을 보충해야 동안피부 유지가 가능하다” 고 전했다.

최근 에스테틱에서만 받을 수 있을 것 같은 피부관리를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홈쁘띠시술이 유행 하면서, 안방에서 전문적 주름 관리를 가능케하는 다양한 화장품들이 출시 됬다.

방송에 등장한 신안그룹 화장품 브랜드 담당자는 “인체의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을 패치 표면의 미세구조체(피라미드형태의 침)을 통해 주입하며 주름 생성을 막아주고 개선시키는 특허 제품을 출시하여 많은 여성들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 고 전했다.

땀이나 피지 분비가 늘어나는 여름철, 보습제 사용을 꺼리게 되면서 강한 자외선과 에어컨 사용이 푸석하고 지치는 피부를 만드는 원인이 된다. 다양한 보습 관리 화장품으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깊은 보습와 영양 공급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늘어가는 주름을 막을 수 있다.

관련 제품들의 신 기술과 다양한 시술, 관리법 등의 진화로 올 여름 여성들의 동안 피부에 대한 관심은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