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라식수술, 부작용 부담…“합병증과 부작용 피하려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7.04 10:00

수정 2014.07.04 09:27

라식수술, 부작용 부담…“합병증과 부작용 피하려면?”

안과의가 수술 받는 SBK라식수술 인기

최근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많은 학생과 직장인들이 그 동안 미뤄왔던 시력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매스컴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알려진 각종 부작용으로 인해 수술을 망설이는 이들도 있다.

최근 라식, 라섹 수술이 대중화 되면서 시력교정술을 받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지만, 아직까지 시력교정술에 대한 주의사항과 부작용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이에 저렴한 수술비용만 보고 수술을 받는 이들 중에는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시력교정술을 위해서는 최신수술 장비, 의료진의 경력, 수술 후 관리여부를 확인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시력교정술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최첨단 레이저 장비들이 다양하게 등장해 수술 방법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서울대학교 인증병원 잠실 서울밝은안과 이현철 원장은 “서울밝은안과는 수술 시마다 수술 기구의 철저한 소독과 세계 유일한 1회용 헤드장비를 사용해 최첨단 One Use Plus SBK라식수술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프랑스 모리아사의 라식 절편 마이크로케라톰인 One Use Plus SBK를 사용해 빠른 시력 회복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기존의 인트라 라식 계열 마이크로케라톰의 경우 라식 절편 생성 속도가 최소한 10초 이상 걸렸으나 One Use Plus SBK의 경우 2~3초면 매끄럽고 일정한 라식 절편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SBK라식의 경우 기존 라섹의 단점인 퇴행과 혼탁 발생율을 줄이고 느린 시력 회복 속도를 개선시켜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시력교정수술로 평가 받고 있다.

또 인트라 라식과 달리 CO2 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수술 후 통증이나 불편함이 적다.

무엇보다 기존의 인트라식 수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합병증과 재수술 발생률을 낮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원장은 “SBK수술은 의사들 사이에서도 소문난 수술로 의사들이 더 많이 받는 수술로도 불려지고 있다”며 “이렇듯 최근 라식 수술은 최첨단 기기와 함께 고도의 의료 기술만 동반된다면, 당일 회복도 가능해 휴가 중 며칠만 투자해도 무리 없이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