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한 인상을 원한다면? '강아지 눈'
날카로운 눈매를 가졌다면 강아지 눈 메이크업을 통해 순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보자.
강아지 눈 연출을 위해서는 먼저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 모양에 맞게 라인을 그려준다.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면 라이너로 점을 찍어 가이드라인을 정한 후 점을 이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때 눈꼬리 부분은 원래 눈보다 살짝 아래쪽을 향하게 그려 부드러운 눈매를 연출한다. 단, 눈꼬리를 너무 내려 그리면 어색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아이섀도 역시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 음영 효과를 주는 브라운 섀도를 눈꼬리의 삼각존에 바른 후 손으로 문질러 블렌딩하면 청순한 느낌을 살린 강아지 메이크업 완성된다.
Tip. 눈에 깊이감을 더하고 싶다면 언더 부분에 블랙과 브라운 계열 아이섀도를 얇게 발라주면 된다.
#섹시미를 원한다면? '고양이 눈'
어린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다면 캣츠아이로 섹시미를 발산해 보는 건 어떨까. 눈꼬리를 올려 연출한 고양이 메이크업은 강렬한 인상을 줌과 동시에 여성미를 부각시키는 화장법이다.
캣츠아이 메이크업은 아이라인 가운데부터 꼬리까지 라인을 조금씩 올려 그리는 것이 포인트다. 꼬리 부분은 원래의 눈보다 더 길게 빼서 그리고, 끝 쪽으로 갈수록 점점 가늘게 그려 고혹적인 느낌을 연출한다. 이때 언더부분에 라인을 얇게 그려주면 섹시미가 배가된다.
그윽한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아이라이너 대신 아이섀도를 이용해 라인을 그려보자. 브러시를 이용해 점막을 따라 아이섀도를 발라주면 소프트하면서도 강렬한 캣츠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눈꼬리에 버건디 컬러를 옅게 가미하는 것 또한 섹시미를 자아내는 노하우다.
Tip. 캣츠아이 메이크업은 눈 꼬리 부분을 얇게 그려야 하므로 번지지 않는 리퀴드 라이너나 젤 라이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lifestyle@fnnews.com 이예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