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K해피스쿨, ‘F&B 서비스 매니저 특별 과정’ 운영

SK해피스쿨의 'F&B 서비스 매니저 특별 과정' 신입교육생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SK해피스쿨의 'F&B 서비스 매니저 특별 과정' 신입교육생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전문 직업교육 프로그램 SK 해피스쿨이 푸드 앤 비버리지(F&B, Food and Beverage)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F&B 서비스 매니저 특별 과정'을 신규 개설한다고 22일 밝혔다.

SK 해피스쿨은 재능과 열정이 있으면서도 어려운 환경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을 받기 어려운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전문 직업교육 프로그램이다.

SK 해피스쿨이 새롭게 선보이는 'F&B 서비스 매니저 특별과정'은 국내 특1급 호텔, 레스토랑 전문가들과 함께 F&B 분야의 서비스 기술, 서비스 영어, 현장학습, 특강 등 현장 실무 중심의 과목들로 구성됐다.

F&B 서비스 매니저란 호텔, 레스토랑 등 F&B 업체에서 홀 서비스부터 매장총괄, 관리까지 고객 접점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종을 말한다.

이번 특별과정은 오는 10월 16일까지 약 3개월 간 단기 과정으로 시범 운영한 뒤, 내년부터 1년 과정으로 확대 운영한다.
향후에는 전문 요리사를 양성하는 SK 해피쿠킹스쿨과 연계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교육 임팩트를 키워가게 된다.

이번 특별과정 교육에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더블유 서울 워커힐, 레스토랑 오늘, 더 그린 테이블, 세컨드 키친, 이노HR컨설팅 등 국내 대표 F&B 분야 종사자들이 대거 참여, 인재 양성의 뜻에 동참하기로 했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앞으로 F&B 분야 서비스 전문 직종으로서 새로운 직업 모델 제시를 통해 서비스 직업군에 대한 우호적 인식 확산 및 산업 발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july20@fnnews.com 김유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