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얼굴 작아 보이게 만드는 '입체 메이크업'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7.28 13:48

수정 2014.10.24 21:09

입체적인 메이크업은 얼굴이 작고 또렷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올 여름, 조각처럼 완벽한 입체 페이스를 만들어 줄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아보자.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갸름한 얼굴을!

베이스 메이크업은 얼굴 전체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음영을 넣어 페이스 윤곽까지 살려준다면 금상첨화.

얼굴 작아 보이게 만드는 '입체 메이크업'



먼저 피부 톤에 맞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얼굴 중앙에 가볍게 바른 다음 이마, 양 볼, 턱 부분에 펄 베이스를 발라 톡톡 두드려준다. 그 후 한 톤 어두운 베이스 제품을 사용해 턱 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그라이데이션하면 작은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만약 동그란 얼굴형이라면 얼굴 양쪽으로 음영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

이 때 세로로 길게 음영을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 이렇게 하면 얼굴이 길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반대로 긴 얼굴을 가졌다면 턱 부분과 헤어라인에 섀딩을 넣어보자. 뾰족하게 나온 턱 부분과 더불어 이마와 머리가 연결된 부분에 음영을 넣으면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봉긋한 이마 연출법

피부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이마에 펴 바르면 도톰한 이마가 연출된다. 그 후 이마 중앙에 하이라이터를 바르면 입체감이 더욱 살아난다. 만약 하이라이터가 없다면 펄 베이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 때 제품이 뭉치지 않게 얇게 펴 발라야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깔끔한 헤어라인 또한 봉긋한 이마를 부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헤어라인을 정돈하려면 파우더를 이용해 헤어라인의 유분기를 없애주는 것이 첫 번째 단계. 그 후 브러시에 모발 색과 비슷한 컬러의 섀도를 묻힌 다음 헤어라인의 머리칼 안쪽에서부터 얼굴 쪽으로 지그재그로 채운다. 이 때 컬러를 채운 부분에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똑한 콧날을 원한다면?

코를 오똑해 보이게 하고 싶다면 눈썹 앞머리에서부터 콧등을 연결하는 부분에 음영을 넣어보자.

얼굴 작아 보이게 만드는 '입체 메이크업'



콧날을 강조할 때 하이라이터를 이용하면 오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콧대의 중간에 얇고 길게 하이라이터를 넣은 후 콧망울의 중앙부분에 작은 동그라미 모양으로 하이라이터를 얇게 발라주면 뭉툭한 코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이 때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분기가 적은 파우더 타입의 하이라이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피부가 건조한 타입이라면 크림 하이라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이라이터 대신 베이지 컬러 섀도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베이지 톤의 섀도를 브러시에 묻혀 콧날을 따라 세로로 섀딩하고, 양 콧망울에 가볍게 터치해주면 콧볼이 작아 보이는 것은 물론 날렵한 콧대를 만들 수 있다.

/lifestyle@fnnews.com 이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