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패션에 센스를 더하다! ‘운동화 스타일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8.20 13:05

수정 2014.10.23 22:53

평범하고 무난한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 꼽히는 운동화, 그러나 제대로 매치하면 룩 전체에 포인트를 주는 '신의 한 수'가 될 수 있다. 엣지 있는 코디를 완성시켜줄 운동화 스타일링 비법을 소개한다.

#스포티하게 연출하기

패션에 센스를 더하다! ‘운동화 스타일링’



캐주얼한 코디에 운동화를 매치하면 자연스럽고 스포티한 룩이 연출된다.

특히 맨투맨 티셔츠와 운동화는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일러스트가 들어간 상의에 심플한 데님팬츠를 매치한 후 가벼운 느낌의 런닝화를 매치하면 자연스럽고 캐주얼한 코디가 완성된다.

룩이 밋밋한 느낌이라면 컬러나 워싱이 들어간 팬츠를 착용하면 된다.

티셔츠에 하프팬츠를 입고 깔끔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로 마무리하는 것도 내추럴한 분위기를 어필할 수 있는 방법. 이 때 운동화는 발목 위로 올라오는 하이탑보다 복숭아 뼈 아래로 내려오는 로우 디자인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반바지에 하이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자칫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기 때문. 컬러는 상, 하의 중 하나와 통일해야 더욱 멋스럽다. 여기에 스냅백이나 선글라스, 반지 등 심플한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룩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진다.

#심플 룩엔 포인트로!

패션에 센스를 더하다! ‘운동화 스타일링’



심플함과 개성을 동시에 살리고 싶다면 화려한 운동화를 선택해보자. 안정감이 느껴지는 원컬러 패션에 밝은 색 슈즈를 매치하면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상, 하의를 블랙으로 통일한 다음 레드컬러가 가미된 신발로 스타일링하면 개성 있는 룩이 완성된다. 화이트 코디에 블루계열의 슈즈를 매치해 청량감을 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플라워 프린트가 들어간 스니커즈나 다채로운 컬러의 운동화는 베이직한 의상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심플한 디자인의 티셔츠와 팬츠로 코디한 후 화려한 운동화로 스타일링하면 포인트 있는 룩이 완성된다. 이 때 양말은 화려하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촌스러운 느낌을 피할 수 있다.

#스타일리시하게 믹스매치

패션에 센스를 더하다! ‘운동화 스타일링’



댄디 룩에 운동화를 매치하면 패셔너블함이 배가된다. 블랙 앤 화이트 코디에 블랙 컬러의 운동화로 마무리한 패션은 세련된 느낌을 준다. 모던한 디자인의 흰색 운동화 역시 포멀 룩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이 때 지나치게 캐주얼한 신발과 매치하면 룩의 조화가 깨질 수 있기 때문에 깔끔하고 단정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무난하다.

좀 더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프린트가 들어간 신발로 코디해보자. 밝은 컬러의 하프팬츠에 패턴이 들어간 운동화를 매치하면 캐주얼하고 멋스러운 패션이 완성된다.
반대로 톤 다운된 컬러의 의상에 프린트가 가미된 운동화를 매치하면 시크함을 강조할 수 있다.

/lifestyle@fnnews.com 이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