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국내 유일 최신의 소방실습장 갖춘 세한대 소방행정학과

진행중 일본 불매운동에 동참 중인가요?

(~2021-01-26 23:59:00 종료)

fnSURVEY

국내 유일 최신의 소방실습장 갖춘 세한대 소방행정학과

실무중심 교육으로 전문 소방인 양성에 앞서…

최근, 세한대학교 소방행정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주 발생했던 창원 버스 사고로 인해 안전에 대한 부주의를 깨닫고, 언제 화재나 재난•재해가 일어날지 모르는 현대사회 속에서 이러한 위험을 대비할 수 있는 안전전문가의 필요성이 절실히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세한대 소방행정학과는 전국 최초로 생긴 소방행정학과로, 국내 유일의 최신의 소방실습장을 갖추고 있어 실전에 강한 전문 소방인을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는 특성화학과다. 또한 현재 사건사고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 중 소방간부를 포함해 100여 명이 넘는 졸업생이 근무하고 있을 정도로 전문 인력 양성의 최고 학과라 할 수 있다.

세한대 소방행정학과는 소방실습을 토대로 한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매년마다 소방자격증 시험에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세한대 소방행정학과는 최근 SBS TV 생활경제에서 ‘창조경제시대! 교육이 미래다’ 코너에 특성화 학과로 소개돼 그 위상을 다시 한번 알렸다.

이뿐만 아니라 소방공무원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학계 최초로 우리나라 소방교육의 메카인 중앙소방학교와 관학 협정을 체결해 매년 주기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더욱이 (주)윌비스고시학원과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소방공무원 양성에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더해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세한대학교 소방행정학과의 김동준 학과장은 “산업의 발달과 더불어 급격히 증가하는 각종 재해와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전 전문가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며 “모든 위험으로부터 완벽히 대응할 수 있는 소방의 우수한 지도자 양성을 위해 학생과 혼연일체가 되어 학습을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해 충남 당진에 세한대학교가 개교함에 따라 소방 분야에 최상의 지리적 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앙소방학교(충남 천안)를 비롯해, 소방과학연구실(충남 아산) ▲ 방재시험연구원(경기 여주) ▲ 경기소방학교(경기 용인) ▲ 충청소방학교(충남 천안) ▲ 소방방재청(충북 세종 이전 예정) ▲ 건설기술연구원(경기 화성)을 비롯한 많은 소방기관들이 인접하여 있어 최신교육과 취업을 연계한 학습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소방공무원 인재 양성에 힘쓰는 세한대 소방행정학과는 오는 18일까지 수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수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ehan.ac.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