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삼성카드 링크 서비스 신규고객 유치 효과 톡톡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0.07 17:28

수정 2014.10.07 17:28

삼성카드가 회원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링크(LINK)서비스가 신규고객 유치 등 마케팅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카드는 지난 4월에서 8월까지 5개월간, CLO 서비스인 '삼성카드 링크 서비스 이용 고객 행태 분석' 결과 신규 고객 유입 및 마케팅 효율, 고객 혜택 사용 측면 등에서 성과가 있었다고 7일 밝혔다.

CLO(Card Linked Offer) 서비스는 카드사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별 회원에게 적합한 혜택을 매칭해 주고, 회원이 마음에 드는 혜택을 연결해 두면 별도의 쿠폰 없이도 할인이나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가맹점 입장에서 삼성카드 링크의 성과를 살펴보면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할인혜택을 제공한 외식 가맹점인 A업체의 경우 링크 서비스로 인해 유입된 고객 중 86%가 신규 고객이었다.


대형 온라인쇼핑 가맹점 B의 경우에는 6개월 미실적 고객만을 대상으로 삼성카드 LINK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반응 고객 수가 기존 타깃 마케팅 대비 약 31% 높게 나타났다.



혜택 오퍼를 받은 고객이 직접 해당 가맹점을 찾아 이용하고 결제함으로써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링크 사용 회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서비스 만족도 결과에서도 서비스 이용 고객의 88%가 만족을 표시했으며, 74%의 고객이 지인에게 추천할 것이라는 의사를 밝혔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