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호텔 웨딩 멤버십·프로모션 상품 인기… 예비 부부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0.17 14:21

수정 2014.10.17 14:21

메이필드호텔의 '벨 타워 가든'
메이필드호텔의 '벨 타워 가든'

호텔 웨딩이 문턱을 낮추고 다양한 멤버십 프로그램과 프로모션을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17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호텔 웨딩 상품은 숙박 및 레스토랑 할인 뿐 아니라 추후 호텔 프로모션 및 행사에 참석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특히 결혼 후에도 돌잔치 등 가족 행사 이용시 할인 혜택을 제공해 호텔을 자연스럽게 재방문 할 수 있는 기회를 줘 특급호텔에서의 결혼을 꿈꾸는 예비 부부의 이목을 끌고 있다. 다양한 부대시설을 할인 제공해 특색있는 결혼식을 치를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은 웨딩 이용 고객에게 'A-웨딩' 멤버십 가입 특전을 제공한다.

A-웨딩 멤버는 호텔 객실 이용과 레스토랑 10% 할인 및 부대시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결혼 1주년 기념 식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백일잔치·돌잔치 행사 20%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본인 및 직계가족 연회 행사 시 식사비 10% 할인혜택도 누릴 수 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는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SPG) 보너스 스타포인트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결혼하 커플 및 추천인에게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의 보너스 포인트를 증정하는 웨딩 프로모션이다. 적립된 스타포인트는 국내 6개의 스타우드 체인 그룹 호텔뿐만 아니라 신혼여행지로 인기높은 하와이, 발리 등에 호텔 및 리조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이번 웨딩 프로모션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의 예식을 소개해준 추천인에게도 최대2만 스타포인트를 증정한다.

서울팔래스호텔은 예식 진행 고객에 한해 'W-프라임 멤버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멤버쉽 회원이 될 경우, 웨딩 기본 특전 이외에 뷔페 2인 쿠폰, 객실료 50%할인 쿠폰 1매, 직계 가족모임 행사 시 식료 15%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더 플라자는 결혼식 고객을 대상으로 '플라티늄 멤버십' 무상 가입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플라티늄에 가입된 더 플라자 웨딩 이용 고객들은 호텔 모든 레스토랑과 63레스토랑의 할인율을 최대 33%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모든 결혼 이용 고객에게는 더 플라자 무료 숙박권과 뷔페 레스토랑 이용권이 제공된다. 이 숙박권은 한화리조트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호텔 계절 패키지와 객실 연중 이용료, 부대시설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결혼 1주년 기념 식사 및 객실 특별가 제공과 함께 전국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레저 시설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메이필드 호텔은 하반기 예식을 계획하는 커플을 위해 12월 31일까지 웨딩 패키지 '온니 포 유'를 선보인다. 총 주방장이 선보이는 스페셜 메뉴와 폐백실 50% 할인, '데이트 스냅 무료 촬영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신부대기실 내에는 다과가 세팅되며, 예식 당일 달콤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허니문 스위트' 1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bhoon@fnnews.com 이병훈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