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더 편해진 기프티콘 SK플래닛, 4.0 공개

SK플래닛이 간결해진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 기능이 대폭 강화된 기프티콘 4.0을 29일 공개했다.

기프티콘 4.0은 지난해 7월 선보인 기프티콘 3.0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카카오톡과 라인, 페이스북 등을 통해 선물 발송과 수신 여부 확인이 가능한 '메신저 앱 선물하기' 기능과 페이스북 친구의 '생일 알림' 기능, 목적별로 디자인된 '테마카드'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페이스북 친구 생일 알림과 테마카드 기능 등은 스마트폰을 통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편리하게 지인의 생일을 축하하고 싶은 스마트폰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또 기존에 제공되던 쿠폰 관리 기능을 대폭 개선해 보유 기프티콘의 통합관리를 비롯해 사용기간 연장, 환불 등 고객 편의성이 강화된 부분도 돋보인다.


쿠폰 관리 기능은 수신자의 휴대폰 번호로 받은 모든 기프티콘을 한곳에서 볼 수 있어 사용기간 관리를 손쉽게 해준다. 터치 한 번만으로 사용기간 연장이 가능한 '원터치 기간연장'과 앱 내에서 기프티콘 캐시나 현금으로 간편하게 환불 신청을 할 수 있는 '간편 환불'기능 등도 새롭게 업그레이드됐다.

한편 SK플래닛은 기프티콘 4.0 앱 출시를 기념해 기프티콘 수신자를 대상으로 앱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행운권 이벤트와 빼빼로데이 및 수능시즌을 맞이한 다양한 이벤트를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김학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