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MC몽, ‘내가 그리웠니’ 주요 음원차트 1위 싹쓸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1.03 07:09

수정 2014.11.03 07:09



5년만에 컴백한 MC몽에 신곡 ‘내가 그리웠니’가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 했다.

3일 0시 공개된 가수 MC몽의 정규 6집 앨범 미스 미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부제 그리움)의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발매 직후인 오전 1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몽키3, 네이버뮤직 등 주요 7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 '마음 단단히 먹어', '뉴욕', '도망가자', '고장난 선풍기', '죽을만큼 아파서', '격정적인 열애설' 등 대부분의 앨범 수록곡 역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이른바 ‘차트 줄세우기’ 기염을 토해내고 있다.


새 앨범 '내가 그리웠니'(Feat. 진실 of Mad Soul Child)는 MC몽 자신의 이야기로 세상으로 나오기까지의 두려움이 음악이라는 하나의 공통분모로 해소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

특히 웅장한 스케일의 스트링과 funky한 일렉 기타 루프 그리고 경쾌한 리듬이 그와 상반되듯 흐르는 감성적인 피아노와 애절한 보컬이 어우러져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어낸다.


한편 MC몽은 지난 2010년 고의 발치로 인한 병역기피 혐의 등에 휩싸였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2012년 최종 무죄판결을 받았으나 입대시기 연기를 위해 공무원 시험에 허위로 응시하는 등 공무집행을 방해한 혐의에 대해서는 유죄를 선고받았고, 이에 오랜 기간 자숙하며 공식 활동을 하지 않았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syafei@starnnews.com김동주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