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 12일 안전 주제 '대규모 박람회' 개최

【 수원=장충식 기자】 세월호 참사, 판교 환풍구 추락사고 등으로 안전 문제가 우리 사회의 주요 화두가 된 가운데 안전을 주제로 한 대규모 박람회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5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함께 만들어요!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12일부터 15일까지 킨텍스에서 2014 대한민국 사회안전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회안전 박람회는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경기도, 안전행정부 등 공동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행사로 범죄예방, 식품안전, 교통안전, 산업안전, 재난안전 등 5개 분야로 나눠 50여개사 320여 부스가 전시된다.

또 소방안전체험 등 참관객의 체험프로그램과 재난정보 한·중·일 세미나 등 컨퍼런스와 안전디자인 입상작 사진전 및 안전퀴즈 골든벨 등이 다채롭게 운영된다.

이어 박람회 장에서는 참관객들이 보고 느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종합피난 체험, 연기 미로 탈출 체험, 심폐 소생술 체험, 자동차 안전 교육 체험, 자동차 시뮬레이션 체험, 교통안전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카카오톡으로 재난안전신고를 직접 할 수 있고, 컴퓨터 게임으로 참관객이 소방관이 돼 가상에서 화재진압과 구조·구급 활동을 할 수 있는 워-게임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승강기 내에서의 안전사고 등 일상생활 속의 위험상황과 대처법 등도 직접 체험해 보게 함으로써 어린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범국민적인 안전교육 및 안전홍보의 장이 될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것이야말로 국민행복의 기본조건"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 각 분야의 안전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안전한 경기도', 나아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