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송정도산역 '우방아이유쉘', 전세난 탈출구로 '주목'… 12월 24일 오픈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2.18 11:02

수정 2014.12.18 11:02

KB 국민은행이 11월 전국 아파트 매매시장 동향을 조사한 결과 전국과 서울의 아파트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전세가율)이 각각 69.6%, 65.2%로 전 달 보다 0.2%포인트, 0.3%포인트 상승했으며, 전국의 아파트 매매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인천광역시를 제외한 5개 광역시의 전세가율은 올해 9월부터 3개월 연속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처럼 장기적인 집값 상승과 이에 대한 불확실성, 또한 저금리 기조로 인한 전세선호 현상이 지속되면서 합리적인 내 집 마련 대안으로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란 임대기간 동안 임차인이 월세나 전세로 살다가 기간이 만료된 후 분양으로 전환하는 단지를 말한다. 민간기업이 건설한 아파트 5년 공공임대의 경우, 최초 입주 후 임대기간의 절반 2년6개월만 지나면 임대사업자가 임차인과 협의 하에 분양전환이 가능하며 현재 거주 중인 무주택 임차인에게 우선권이 주어지고 남는 물량에 한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분양하는 방식이다.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무주택자들이 목돈을 들이지 않고 살 곳을 구해 종잣돈을 모으는 기반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집을 산 것이 아니기 때문에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부담과 금융비용 부담이 없다.

이 가운데, 광주광역시 광산구 도산동에 주식회사 벡셀(시행사) 및 우방건설 주식회사(시공사)가 다음달 12월 중에 5년 공공 임대아파트인 '송정도산역 우방아이유쉘' 368세대를 공급할 예정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송정도산역 우방아이유쉘은 지하1층 지상15층 7개 동, 전용면적 59~79㎡ 총368가구 규모로 요즘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으며,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Bay위주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와 다양한 수납공간 및 넓은 드레스룸 등을 배치했고, 아파트의 부족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주방 대형 수납공간인 펜트리까지 갖춰 실거주자들에게 꼭 필요한 설계로 눈길을 끈다.

또한 남향위주의 단지배치 및 바람길을 고려한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이 우수하며 단지를 감싸 흐르는 황룡강의 조망과 수변공원 및 산책로(예정) 조성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리는 것은 물론, 단지 내 다양한 공원이 쾌적한 주거생활을 영위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뿐만 아니라 송정도산역 우방아이유쉘은 우수한 교통환경 및 생활시설도 자랑한다. KTX광주송정역, 지하철 도산역, 광주공항, 운수 IC 통한 광역접근성, 상무대로를 통한 도심접근성으로 쾌속교통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송정매일시장, 광산구청, 송정사랑병원, 송정서초, 도산초, 송광중 등 주변 생활시설 또한 갖췄다.
아울러 KTX호남선 완전 개통(2015 예정) 시 교통 및 생활 프리미엄의 가치가 더해질 전망이다.

분양문의 : 1577-2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