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아직도 부작용에 대한 우려하는 경우가 있다. 시력교정수술 상담 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수술 후 부작용 여부에 관한 것들이라고 한다.
라식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야간 빛 번짐 현상이나 안구건조증 이다.
최근에는 이런한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10초대 라식,라섹수술’이 도입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라식, 라섹수술에서 쓰이던 엑시머레이저에 비해 속도가 2배 이상 빠른 초고속 레이저가 탑재되어 있으며, 수술 시 레이저 조사시간을 10초대로 단축시킨 수술법이다.
레이저 빔 사이즈가 0.54mm의 미세한 사이즈로 기존 레이저빔의 사이즈가 0.95mm 이상인 것과 비교해 더욱 정밀하고 섬세한 레이저 조사가 가능하다.
라식, 라섹수술 시 레이저를 조사하는 레이저 빔 사이즈가 작을수록 정확한 결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레이저 빔 사이즈가 클 경우 오차가 생길 확률이 높다. 또한 6차원 안구추적장치가 장착되어 수술시간 동안 눈을 움직이더라도 오차 없이 안전하고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강남 아이언스안과 좌운봉원장은 “10초대 라식,라섹수술에 사용되는 슈퍼 가우시안빔 레이저는 기존 레이저에 비해 조사속도가 2배이상 빠르기 때문에 각막 손상이 적어 빛 번짐이나 안구건조증 등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각막확장증과 부정난시 등의 부작용도 함께 해결할 수 있어 수술 후 만족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 아이언스안과에서는 안전한 시력교정수술을 보증하는 4대 보증서를 수술 받는 모든 환자에게 발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안전수술보증서, 목표시력 보증서, 평생고객만족관리 보증서, 50항목 정밀검사 결과 보증서이다.
특히, 대부분의 안과에서 DNA검사 시 아벨리노 각막이영양증에 대한 검사만 시행하고 있지만, 아이언스안과에서는 아벨리노각막이영양증, 라티스각막이상증, 레이스버클러스각막이상증 등 총 3가지 돌연변이 유전인자를 가려낼 수 있는 최신 검사 시스템인 트리플 DNA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