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KT 'LTE-A X4' 서비스 상용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1.20 17:42

수정 2015.01.20 17:42

KT가 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롱텀에볼루션(LTE) 보다 4배 빠른 '광대역 롱텀에볼루션어드밴스드(LTE-A) X4' 서비스 상용화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S-LTE' 공식출시에 맞춰 오는 21일부터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갤럭시노트4 S-LTE는 삼성전자 플래그십(Flagship) 모델로 기존 갤럭시노트4의 장점인 S펜과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동일하게 구현하는 현재 유일하게 4배 빠른 '광대역 LTE-A X4' 서비스가 가능한 단말이다. 출고가는 95만7000원(VAT 포함)이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실버, 핑크 총 4가지다.
KT는 국내 최다 전국 10만 광대역 LTE 기지국을 기반으로 전국 85개 시에 '광대역 LTE-A X4' 상용망을 구축했다.

eyes@fnnews.com 황상욱 기자
KT 'LTE-A X4' 서비스 상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