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독일식 명품단독주택단지, 용인죽전타운하우스 ‘하니카운티’ 눈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1.27 09:30

수정 2015.02.11 10:42

“독일풍의 장중함이 돋보이는 벽돌과 우아한 대리석이 만나는 건축외관, 면과 선이 어우러지는 최고급 단독주택을 꿈꾼다. 독일식 3중 시스템창호와 최고급 시스템 키친 등 집안 곳곳에 장인정신을 담아냈다.”

최고급 명품타운하우스가 즐비한 용인죽전지구에서도 남다른 고급스러움으로 눈에 띄는 ‘죽전 하니카운티’가 꿈꾸는 건축미학이다.

건축설계와 시공을 하나로 묶은 건축그룹 ‘하니홈스’는 용인 구성 타운하우스, 용인 상하동 단독주택주택단지에 이은 세 번째 주택단지인 용인 죽전 하니카운티를 최근 분양중이다. 이미 건축 인허가를 마쳤고 올해 10~11월 입주를 앞두고 지금 토목공사가 한창이다.



죽전 하니카운티는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41번지 일대에 조성된다. 이 토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조성한 블록형단독주택용지다. 국토해양부는 전국의 모든 블록형단독주택지에 대한 준공 전 개별필지분할을 허용한다고 지난 1월 7일 발표했다. 죽전 하니카운티는 이 특별대책의 최초이자 직접적인 수혜단지이다. 집을 준공하기 전이라도 건축허가와 토목공사를 마치면 분양토지에 대한 부동산 개별소유권이 인정된다. 즉, 타운하우스처럼 공동방범과 경비시스템이 채용되지만 법적으로는 엄연한 단독주택단지이다. 지금까지 신도시 택지지구에서 볼 수 없었던 타운하우스로 죽전 하니카운티가 주목받는 이유다.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일대는 분당선 죽전역, 보정역세권이며 주변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이 입점되어 인근 지역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거지역이다. 특히 보정동 카페거리는 지역의 명소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특히 죽전 하니카운티는 바로 옆 독정초등학교뿐이 아니라 죽전공원, 동사무소, 각종 금융기관들과 상업시설들을 모두 도보 1~2분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뒤가 한성CC(골프장)이며 주변 산책로를 이용해서 대지산공원까지 연결된다. 한마디로 도심지 한복판에 자리 잡은 숲 속 단독주택을 연상시키는 탁월한 입지가 장점이다.

이번 죽전하니카운티는 건축전문가 그룹 하니홈스가 만드는 최고급 단독주택단지이다.

하니홈스는 지난 2009년 창립이후 약 7개의 주택단지를 완성시킨 건축전문기업이다. 그동안 지중해풍, 유럽풍, 모던스타일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건축외관과 실속 있는 분양가로 상당한 명성을 이어왔다. 죽전 하니카운티는 벌써 용인지역에서만 세 번째 분양단지다. 하니홈스건축그룹은 국내 최대의 단독주택단지라고 하는 ‘용인흥덕 트리플힐스’ 공식 인허가설계회사와 지정건축회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 최근 분양중인 2~3억 원대 전원주택단지인 ‘남양주 하니힐스’와 3~4억 원대의 단독주택단지인 ‘용인 상하동 하니힐스’ 주택단지 역시 모두 하니홈스가 진행하는 현장이다.

각 필지별 토지분양면적은 약 238~358㎡(구 72~108평)이다. 주택의 건축면적은 분양자가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 토지 약 238㎡(구 72평)에 150㎡(약 45평)의 단독주택을 건축할 경우 분양가는 약 6억 9천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주변 단독주택이나 인접 타운하우스의 시세가 최소 10억 원대 이상으로 죽전 하니카운티의 분양가격은 크게 저렴한 편에 속한다.

(주)하니홈스 김현기 대표는 “지주공동사업을 통해 불필요한 시행마진을 없애고, 직영으로 건축설계와 시공을 하기 때문에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이 가능했다”라며 “여기에 광고, 홍보비를 줄이고, 분양마진까지 없애는 획기적인 분양방식도 한 몫을 거들었다”고 덧붙였다.

“죽전 하니카운티”는 총 19세대의 단독주택을 분양 중이다. 입주는 올해 10~11월 예상이며, 토지비는 약 70%까지 대출도 가능하다. 하니홈스는 네이버 하니홈스 카페를 통해, 이미 동호인 방식으로도 분양을 시작했으며, 회원이 아닌 일반인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마당 있는 집, 예쁜 전원주택이나 단독주택을 꿈꾸는 이들은 반드시 한번쯤 현장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법하다.

죽전 하니카운티 분양 문의 : 031)261-2770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