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PC방 창업의 성공요인, 쾌적한 인테리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2.09 09:00

수정 2015.02.09 09:00

최근 PC방 창업 시장에서는 쾌적한 인테리어가 중요한 성공요인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고객층이 점차 다양해지고 피씨방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면서 편안한 공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PC방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 해피로피씨방은 동일업종 내에서 최고급 인테리어를 지향하면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직영 시공을 통해 창업비용을 줄이는 합리적인 방식을 지향하고 있다.

해피로피씨방은 하도급업체를 중간에 끼지 않고 본사 디자인 개발팀인 ‘Design Factory’가 직접 인테리어 시공을 하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는 설비 내적인 부분들까지도 철저한 안심설계가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보다 확실한 시공규정에 따라 인테리어가 이루어지고 있다. 더불어 3주 만에 모든 인테리어 시공이 완료되는 등 공사 기간이 크게 단축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오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해피로PC방 본사 디자인 개발팀 ‘디자인팩토리’가 선보인 2015년형 피시방 인테리어에는 최고급자재로 타 브랜드에서 따라올 수 없는 독창적 디자인을 표현한 뉴아티스트리, 도심속의 휴식공간을 모던하게 해석한 더 파크 오리엔탈, 디자인팩토리의 역량을 기품있는 명품의 느낌으로 디자인한 카르페디엠, 그리고 젊은 고객층에게 찬사를 받고 있는 블랙화이트의 심플함을 잘 살린 베누스타가 있으며, 이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PC방 인테리어 리뉴얼의 가장 큰 장점은 '자재', '마감', '동선'이다. 원래 업계에서 최고급 자재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자재의 퀄리티를 이번 리뉴얼로 한번 더 업그레이드 하면서 인테리어 관련 A/S률을 거의 제로로 떨어트렸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기존의 PC방 인테리어는 1년만 지나도 A/S 사항이 많이 발생하고, 2년 후에는 인테리어를 바꿔야 할 정도로 노후가 됐었지만, 해피로PC방은 몇 년을 그대로 사용해도 손볼 곳이 없을 만큼 높은 퀄리티의 자재를 사용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마감 또한 업계 최고수준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타일처리를 하여 타업계에서 따라 올 수 없는 고퀄리티의 피씨방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다.

해피로PC방의 인테리어는 고객들의 동선 또한 빠지지 않고 신경 써서 기획된다. 매장 내 고객들이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충분한 자리 확보를 하여 기존보다 15% 이상 자리 공간을 넓혔다.

해피로피시방의 매장이 타 매장보다 좀더 넓은 PC이용 공간을 마련할 수 있었던 것은 2015년형 PC방 전용 일체형 책상 '해피클라우드' 덕분이다.
본체를 책상 안으로 집어넣어 기존보다 더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좀더 아늑하고 편안하게 PC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해피로피씨방 송성원 대표는 “부실한 하도급업체를 끼지 않고 본사가 직접 맡아서 피씨방 인테리어를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피씨방 창업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창업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매장을 디자인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피씨방 창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happyropc.co.kr)나 전화(1644-304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