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fn 핫토픽] 전효성 이효리 변신, 세바퀴 황석정, 슈퍼맨 야노시호, 무한도전 어린이집, 식사하셨어요 조권, 랍스터 무한리필,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LG전자 창원R&D센터, 로또 640회 당첨번호, 이틀간 1천명 넘어

이대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08 14:09

수정 2015.03.08 14:09

[fn 핫토픽] 전효성 이효리 변신, 세바퀴 황석정, 슈퍼맨 야노시호, 무한도전 어린이집, 식사하셨어요 조권, 랍스터 무한리필,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LG전자 창원R&D센터, 로또 640회 당첨번호, 이틀간 1천명 넘어

일요일인 오늘 완연한 봄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8일 'fn 핫토픽'은 세바퀴 황석정, 슈퍼맨 야노시호, 무한도전 어린이집, 식사하셨어요 조권, 랍스터 무한리필,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LG전자 창원R&D센터, 로또 640회 당첨번호, 이틀간 1천명 넘어 등의 키워드가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fn 핫토픽] 전효성 이효리 변신, 세바퀴 황석정, 슈퍼맨 야노시호, 무한도전 어린이집, 식사하셨어요 조권, 랍스터 무한리필,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LG전자 창원R&D센터, 로또 640회 당첨번호, 이틀간 1천명 넘어

■ 전효성 이효리 변신

전효성이 이효리로 변신해 화제다.

전효성은 5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스무살 엠넷 특집'에 출연했다.

전효성은 스페셜 스테이지를 통해 이효리로 변신했다. 전효성은 흰 상의와 빨간색 체크 스커트를 입고 등장했다.

전효성은 귀여운 매력으로 '10minutes' 선보인 뒤 'U Go Girl(유고걸)'까지 소화하며 상큼한 매력을 뽐냈다.


복근이 보이는 의상과 하이힐을 신고 나타난 전효성은 섹시아이돌 답게 포스트 이효리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날 '엠카운트다운'에는 전효성과 함께 신화, 플라이투더스카이, 룰라, 박지윤, 이승환 등도 출연했다.

■ 세바퀴 황석정

세바퀴 황석정이 김광규와 TV 때문에 밀당했던 사연을 공개했다.

황석정은 지난 7일 오후 방송한 MBC '세바퀴-친구찾기'에서 김광규로부터 TV를 선물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TV가 없어서 프로그램들을 잘 못 본다고 했더니 김광규가 TV를 사줬다고 고백했다.

황석정은 김광규가 처음에 20인치를 사준다고 해서 너무 작다니까 얼마나 큰 걸 원하느냐고 묻더라며 사이즈 밀당을 하다 결국 42인치까지 올라갔다고 밝혔다.

이에 김광규는 이미 홈쇼핑에서 구매를 마쳤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세바퀴'에는 이혜정, 황석정, 김광규, 김범수, 김성경, 예원, 잭슨 등이 출연했다.

■ 슈퍼맨 야노시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 중인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이 아내 야노시호와 둘째 계획과 관련해 의견 차이를 보였다.

지난 1월 방송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추성훈 가족의 새해 맞이 에피소드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야노 시호는 새해 소망으로 추성훈에게 "가족을 한 명 더 늘리는 건 어떨까?"라고 물었다. 그러나 추성훈은 민망한 듯 "가족을 더 늘리지 않겠다"고 말해 야노 시호를 서운하게 만들었다.

이후 야노 시호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저는 아이를 원한다. 하지만 남편이 안 낳겠다고 하니까"라며 둘째 계획과 관련 추성훈과의 입장 차이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 무한도전 어린이집

무한도전 어린이집 특집에서 4살 하율이가 유재석과 찰떡궁합으로 '자칭 짝궁' 박명수의 질투를 유발했다.

지난 7일 오후 방송한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는 '무도 어린이집' 특집으로 꾸며졌다. 멤버들은 어린이집 일일교사로 나섰다.

이날 방송에서 유재석 반 3살 세정이는 첫 등원, 낯선 환경 탓에 계속해서 울었다. 유재석은 그런 세정이를 달랬고, 이때 4살 하율이가 유재석에게 휴지를 뜯어달라고 요청했다.

하율이는 자신이 손을 닦으려고 사용할 줄 알았던 휴지를 가지고 세정이의 얼굴을 닦아줘 보는 이들에게 엄마미소와 함께 감동을 안겼다.

또 하율이는 다른 아이의 옷 벗는 것을 돕던 유재석의 옆으로 다가가 "제가 도와줄게요"라며 유재석을 도왔다. 유재석은 "하율이가 오늘 선생님 많이 도와주네. 고마워요"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유재석은 "집에 가면 뭐 할거냐"고 다정하게 물었고 하율이는 유재석에게 마음을 연 듯 귓속말로 비밀 대답을 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어 유재석은 하율이와의 이별이 아쉬운듯 "선생님 한 번 안아줄래"라고 말했고, 하율이는 유재석을 꼭 안아줬다. 이에 유재석은 하율이의 이마에 뽀뽀를 해주었다.

하율이의 매력에 푹 빠진 유재석은 "딸을 낳고 싶다"며 딸바보 면모를 보였다.

특히 박명수는 "저런 아이를 내가 만났어야 했다"며 하율이를 만난 유재석을 질투했다.

■ 식사하셨어요 조권

8일 오전 방송한 SBS 교양프로그램 '잘 먹고 잘 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에서는 조권과 진운이 출연했다.

이날 식사하셨어요에서 조권은 "항상 생각하는 건데, 지금의 삶을 잘 유지시킬 수 있을까가 고민이다"며 "연예인으로서도, 조권의 삶도"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너무나 힘겹게 데뷔했고 깝권으로 어쩌다 큰 사랑을 받았다. 힘겹게 27살이 됐는데, 지금의 현재 위치, 앞으로 나의 삶을 잘 유지시켜야할 텐데"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밖에도 조권은 진운과 요리 대결에서 오징어 베이컨 쪽파말이로 승리를 거뒀다.

■ 랍스터 무한리필

테이스티로드에 랍스터 무한리필 식당이 소개됐다.

케이블채널 Olive '테이스티로드' 7일 방송에서 로브스터(랍스터) 무한리필 식당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박수진은 "랍스터가 무제한이라니 말도 안 돼"라며 놀랐다. 리지 역시 "싱싱함이 살아있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 식당엔 랍스터 이외에도 갈비찜, 수육, 보쌈김치 등 한식, 중식, 일식의 다양한 메뉴가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 손님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또 랍스터 모양의 진동벨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랍스터 무한리필 식당은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바이킹스워프(VIKING'S WHARF)'라는 이름의 프렌차이즈 식당이다.

업체 관계자는 "랍스타를 미국에서 전량 수입해 무제한 제공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뷔페"라며 "그렇다보니 식품자재 원가 비율이 거의 80%(보통은 30%~40%)로 나온다. 환율 변동에 가격이 변하는 건 사업성을 갖추기 위한 어쩔 수 없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랍스터 무한리필 바이킹스워프의 가격은 일인당 100달러로, 방문 전날 환율로 계산해 가격을 측정한다.

■ 한국판 터미널

영화 '터미널' 비슷한 상황에 처한 아프리카인이 인천국제공항에서 6개월간 숙식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프리카인 A씨는 2013년 11월.내전이 반복되는 고국에서 입영을 거부하고 도망치듯 떠나와 출입국관리 당국에 난민 신청서를 냈다.

하지만 당국은 난민 신청 사유가 부족하다며 A씨의 입국을 불허하고 이튿날 그를 태우고 온 항공사에 송환지시서를 보냈다. 영어에 서툰 A씨가 진술을 오락가락한 것이 치명적이었다.

귀국하면 구속될 것이라며 버틴 A씨는 항공사가 비용을 지불하는 송환 대기실(출국 대기실)에서 숙식을 해결하면서 천신만고 끝에 변호사를 선임해 기나긴 소송전을 시작했다.

환승구역 내 대기실은 한번 들어가면 출국 전까지는 나올 수 없는 사실상 구금시설이었다. 당시에는 침구조차 갖추지 못했다. A씨는 거기서 치킨버거와 콜라로 끼니를 때웠다.

A씨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소송을 3건이나 냈다. 송환 대기실에서 나갈 수 있게 해달라는 인신보호 청구소송, 변호사를 접견할 수 있게 해달라는 헌법소송, 정식으로 난민 심사를 받을 수 있게 해달라는 행정소송 등이었다.

인천지법은 작년 4월 대기실 수용이 법적 근거없는 위법한 수용이라며 A씨 손을 들어줬다. 당국은 그제야 A씨를 환승구역으로 나갈 수 있게 해줬다. 무려 5개월 만에 풀려난 것이다. 20여일 후 당국은 면세점 매장을 전전하는 A씨의 입국을 허가할 수밖에 없었다. 며칠 뒤에는 송환 대기실 내 난민 신청자의 변호인 접견권을 허가하는 내용의 헌법재판소 가처분이 나왔다.

난민 지위를 얻으려는 A씨의 고군분투는 입국 후에도 계속됐다. 모든 소송과 판결이 첫 사례로 기록됐다. 그의 노력은 서울고법이 올해 1월 말 난민 심사조차 받지 못하게 한 당국의 처분이 위법하다고 판결하면서 결실을 보았다. 이 판결은 당국이 상고를 포기해 최근 확정됐다.

우선 인천지법은 작년 4월 대기실 수용이 법적 근거없는 위법한 수용이라며 A씨 손을 들어줬다. 당국은 그제야 A씨를 환승구역으로 나갈 수 있게 해줬다. 무려 5개월 만에 풀려난 것이다.

■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가 IS에 충성을 맹세해 눈길을 끌고 있다.

7일(현지시간) BBC는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가 아랍어 충성맹세 음성메시지를 트위터에 올렸다고 보도했다.

음성메시지는 "우리는 무슬림의 칼리프인 이브라힘 이븐 아와드 이븐 이브라힘 알후세이니 알쿠라시(IS 지도자 아부 아크바르 알바그다디의 다른 이름)에 대한 연계를 선언한다. 고난과 번영의 시기에 그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복종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보코하람의 이번 충성맹세가 사실이라면 최근 중동과 아시아 남부에 이어 아프리카로 세력을 넓혀가고 있는 IS의 또다른 세력 확장 사례가 될 수 있다.

이날 충성맹세는 보코하람으로 추정되는 세력에 의해 나이지리아 북동부 마이두구리에서 자살폭탄 테러 등 5건의 공격으로 50명 이상이 사망한 직후 나왔다.

■ LG전자 창원R&D센터

LG전자 '창원R&D센터'가 3월 6일 착공했다.

LG전자는 지난 6일 총 투자비 2000억원을 투입해 2017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창원R&D센터'를 짓기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센터는 연면적 5만1810㎡에 지상 20층, 지하 2층 규모로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연구시설로는 가장 크며 연구원 1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 로또 640회 당첨번호

로또 640회 당첨번호가 발표, 1등 당첨자 배출점 9곳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7일 오후 공개된 로또 640회 당첨번호는 14·15·18·21·26·35번이다. 1등 당첨금은 17억 2천만 원 씩이다..

로또복권 640회 1등 배출점을 지역별로 보면 서울이 동대문구 장안1동 '장안2호점'·종로구 종로5가 '제이복권방'·동작구 사당동 '천하명당복권방' 3곳, 경기가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원당역복권방'·양주시 광적면 가납리 '한샘행운복권방' 2곳, 경북 문경시 모전동 '왕대박복권방'·인천 부평구 부평4동 '따봉복권방'·전남 함평군 해보면 문장리 '로또복권'·충북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복터져' 각 1곳씩이다

■ 이틀간 1천명 넘어

아이핀 시스템 해킹 소식이 전해지면서 공공아이핀 탈퇴가 급증했다.

8일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공공아이핀 시스템 공격 사실이 공개된 지난 5일과 6일 오후 6시까지 탈퇴자는 1008명이다.

평소 하루 탈퇴 인원이 수십명 수준인 것과 비교하면 해킹 피해 사실이 알려진 5일 오후 탈퇴가 5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

아이핀 탈퇴자가 급증한 것은 시스템 해킹 후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우려가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5일과 6일 오후 6시까지 발급 인원은 1만6936명으로 평소 하루 발급자(7000명선)에 견줘 소폭 증가했다.

이는 각종 온라인서비스를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나 아이핀 등을 활용한 본인인증이 필수여서 평상시 꾸준히 아이핀 발급 수요가 있기 때문이다.

행자부 관계자는 공공아이핀 탈퇴 급증에 대해 "가입자의 반응을 판단하려면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면서도 " 다행히 전체 가입자 추이에는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이핀 시스템 해킹으로 공공아이핀의 신뢰도 타격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앞서 정체불명의 공격 세력이 지난달 28일 자정 무렵부터 지난 2일 오전까지 공공아이핀 시스템에 침입해 본인인증 절차를 회피하는 수법으로 공공아이핀 75만개를 부정 발급했다.

반면 민간 아이핀 시스템은 동일한 공격을 차단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월 말 현재 공공아이핀 누적 발급 인원은 426만명이며, 민간 아이핀은 이보다 훨씬 많은 1600만명에게 발급됐다.

[fn 핫토픽] 전효성 이효리 변신, 세바퀴 황석정, 슈퍼맨 야노시호, 무한도전 어린이집, 식사하셨어요 조권, 랍스터 무한리필, 한국판 터미널,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LG전자 창원R&D센터, 로또 640회 당첨번호, 이틀간 1천명 넘어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