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가 지원하고 3D Research Center와 Springer 출판사가 공동 발행하는 국제 저널 '3D RESEARCH'가 세계적으로 저명한 저널인덱스 데이터 베이스인 'SCOPUS'에 등재됐다.
9일 광운대에 따르면 '3D RESEARCH'는 광운대 전자공학과 소속 3D Research Center(센터장 김은수 전자공학과 교수·사진)에서 세계적으로 저명한 Springer 출판사와 공식협약을 맺고 2010년 3월 인터내셔널 저널 '3D RESEARCH'를 론칭해 창간호를 발행했다. 현재 총 6년에 거쳐 6개 볼륨 21개 이슈로 다양한 3D 분야를 과학논문이 출판되고 있다. 김은수 교수가 편집위원장을, 이지훈 교수가 부편집장을 역임하고 있다.
'3D RESEARCH'는 다양한 3D 분야를 아우르는 세계 최초의 국제 저널로 다양한 분야의 3 dimension (3D) 물질 및 소자, 관련 기술의 발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SCOPUS' 등재로 '3D RESEARCH'는 명실상부 국제적인 저널로 발돋움 하였다.
김은수 교수는 "'3D RESEARCH'의 SCOPUS 등재로 3D 분야의 세계학계에 기여 할 수 있게 된 것을 진심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3D RESEARCH' 발행에 많은 수고를 해주신 편집위원, 저자들과 Springer 관련자에 대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