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시즌 트렌드 컬러 반영한 골프웨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10 09:38

수정 2015.03.10 09:38

따뜻한 햇살이 반가운 봄이 다가오며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가 활동이 주목 받고 있다. 그중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골프는 본격적인 시즌을 맞아, 봄철 활동성을 높이기 좋은 운동이다.

최근 골프 시장 활성화로 인해 골프 브랜드에서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즌 트렌드 컬러인 블루와 기능성 아우터에 주목하자. 다양한 스타일 골프 웨어를 출시하고 있다. 트렌트에 맞춰 한층 업그레이드 된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 기능성 아이템으로 무장한 이번 시즌 골프 웨어에 주목하자.

◆ 트렌드 컬러 반영한 ‘블루’ 라운딩 룩

▲ 제이 린드버그, 보그너, 스타일뉴스

2015 봄/여름에는 을미년 청양의 해를 맞아 블루가 시즌 트렌드 컬러로 떠오르고 있다. 블루는 시원하고 경쾌한 느낌과 함께 화이트, 블랙, 베이지 등 다양한 컬러와 매치하기가 쉬워 스포티 룩 코디에 알맞은 컬러다.



제이 린드버그에서는 폴로 셔츠부터 윈드브레이커, 액세서리까지 블루 컬러를 가미한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평소 원색 컬러의 옷이 부담스러운 이는 파스텔 블루가 가미된 폴로 셔츠에 비슷한 색상이나 그레이 컬러의 팬츠를 매치하면 더욱 젊고 세련된 이미지 연출에 효과적이다. 여기에 세련된 재단과 스트라이프 패턴, 브릿지 로고 등은 골프 웨어의 범주를 넘어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보그너 봄/여름 시즌 남성 골프 룩은 활동성을 강조한 블루 하프 팬츠에 네이비와 그레이 컬러가 조화를 이룬 폴로 셔츠로 경쾌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더했다. 화려한 블루 컬러의 플라워 프린팅이 돋보이는 여성 티셔츠는 화이트 5부 팬츠를 매치해 깔끔하게 조화를 이뤘다. 일교차로 인한 서늘한 바람에 체온을 유지시켜줄 남성 윈드브레이커와 여성 베스트는 네이비 컬러의 조화로 커플 룩으로 활용해도 좋다.

◆ 꾸준한 인기 ‘스트라이프 패턴’

▲ 제이 린드버그, 보그너, 스타일뉴스

골프 웨어에서 매 시즌 출시되는 패턴이나 컬러 블록 아이템은 착용시 경쾌하고 스포티한 룩 연출이 가능해 모든 연령에게 인기 있는 스타일이다. 어깨부터 팔까지 그린 컬러로 블록 처리한 ‘제이 린드버그’의 남성 티셔츠는 화이트, 네이비, 그레이와 어울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티셔츠는 측면에 컬러 블록을 사용해 슬림한 라인을 강조하였으며, 뛰어난 신축성과 부드러운 터치감의 자비스 져지 소재로 편안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보그너 남성 골프 룩은 파스텔 블루, 그린 컬러로 구성된 스트라이프 패턴이 시원하면서도 산뜻한 느낌을 준다. 여름철 깔끔한 컬러감이 더욱 돋보이도록 화이트 액세서리로 밸런스를 맞췄다. 화려한 플라워 프린팅의 팬츠는 편안한 라운딩을 즐기려는 젊은 골퍼의 영향으로 하프 팬츠 스타일로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화사한 파스텔 컬러를 믹스 매치해 생기 넘치는 골프 룩을 선보인 여성 라인은 티셔츠에 컬러 블록을 사용해 포인트를 살렸다. 또한 활동성을 높이기 위해 5부 스타일로 출시된 여성 팬츠는 스키니 핏으로 여성스러운 라인을 살릴 수 있다.

◆ 컨디션 조절 위한 기능성 ‘윈드브레이커’

▲ 제이 린드버그, 보그너, 스타일뉴스

최근 황사 등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비해 방수, 방풍, 휴대성이 용이한 기능성 윈드브레이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제이 린드버그 윈드브레이커는 스포티즘에 맞춰 골프뿐만 아니라 다른 레저 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로 출시됐다. 뛰어난 경량 소재로 만들어져 입지 않은 듯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방풍은 물론 생활 방수 및 내구성이 뛰어나 날씨에 민감한 골프 플레이 환경 속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구김이 적어 장시간 운동에도 깔끔하게 착용 가능하고 다양한 포켓으로 수납력을 높였다.

비비드 컬러가 돋보이는 보그너 남녀 윈드브레이커는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휴대성을 강조했다. 이중 카라로 서늘한 바람을 막아줄 블루 남성 윈드브레이커는 밑단에 액션 밴드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부드러운 감촉의 여성 윈드브레이커는 개인의 스타일에 따라 후드를 탈부착 할 수 있어 스타일리시한 골프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윈드브레이커를 활용해 한층 스타일리시한 스포티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다양한 아이템을 믹스매치 할 것을 추천한다.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블루 컬러, 옐로우 컬러 등 색을 매치해 화사함을 더하면 개성있는 필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 stnews@fnnews.com 정현혜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